맘스터치,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 발족 外

◆맘스터치,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 발족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맘스터치는 가맹점주와의 분쟁과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를 발족 했다고 밝혔다.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가맹점주와 가맹점주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분쟁을 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한 자율적인 분쟁조정기구다. 이날 발족된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에는 신속한 조정력과 공신력, 독립성 보장되는 외부전문가 위원장 1인, 가맹사업자대표 8인, 가맹본부대표 8인 등 총 17인의 운영위원회로 구성됐다.


◆bhc, 닭안심살 HMR 4종 출시




bhc는 닭가슴살 가정간편식(HMR) 제품군에 이어 닭안심살 HMR 신제품을 본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bhc 닭안심살 4종'은 닭안심살에 '뿌링클', '맛초킹', '딥커리', '맵스터' 등 bhc치킨 시그니처 소스를 접목한 메뉴로 구성됐다. 닭안심살은 가슴살 안쪽에 위치했으며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으로 꼽힌다. 'bhc 닭안심살 4종'은 22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랭킹닭컴, 허닭에서 구매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쿠팡, 위메프, 티몬, G마켓, 옥션, 11번가, SSG닷컴, AK몰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CJ푸드빌 빕스,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빕스는 오는 23일 오후 5시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빕스 2만원 상품권을 25% 할인된 금액인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상품권은 배달의민족에서 사용 가능하며 빕스 얌 딜리버리 전 메뉴에 적용할 수 있다. 방송 시작 전 오후 12시부터 선착순 5000매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시그니처 폭립부터 랍스타, 스테이크를 활용한 프리미엄 신메뉴까지 빕스의 레스토랑 경험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추천 메뉴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유명 맛집 메뉴 간편식으로 선봬



홈플러스는 줄 서지 않고 집에서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 18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는 매드포갈릭의 갈릭스노잉피자, 곱창구이 전문점 오발탄의 양밥, 부산완당에서 파는 새우완탕면 등이 꼽힌다. 홈플러스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위메프, '브랜드데이' 개최...최대 45% 할인


위메프는 오는 23일과 24일 동안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위메프는 ▲유아동 ▲디지털/가전 ▲가구 ▲패션/뷰티 ▲식품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는 LG생활건강, 아디다스, 테팔, 하기스, 로레알, 유한킴벌리, 위니아, P&G 등 30곳이다.


◆풀무원, 파주시 접경지역에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



풀무원은 지난 21일 북한과 거리가 3km 가량 떨어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대동리 산23번지 접경지역에서 '풀무원 평화의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풀무원 임직원 및 사단법인 평화의숲, 북부지방산림청, 남북산림협력센터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풀무원 숲' 조성사업은 풀무원 임직원들이 사람과 자연의 지속가능한 공존을 위한 '로하스투게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걷기챌린지' 봉사활동에 참여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진행되었다.


◆NS홈쇼핑, 김장철 겨냥 김치 집중 편성



NS홈쇼핑은 김장철을 맞아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별미 김치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고 밝혔다. 먼저 25일 오전 11시 50분에는 '예소담 포기김치 11kg', 26일 오후 7시 35분에는 '빅마마 맛있는 김치 11kg'가 편성됐다. 이어 T커머스 방송채널인 NS샵플러스에서 22일 오전 5시에는 '담금채 가을 별미 김치 3종', 26일 오후 5시 40분에는 '이종임 가을별미김치' 등의 김치 상품을 선보인다. 조정희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팀장은 "김장철을 대비해 배추김치 외에도 다양한 별미 김치(보쌈김치, 동치미, 고들빼기, 갓김치 등)를 선보일 수 있도록 김치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