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넷째 주 IPO]유데미·글로벌파운더리·인포매티카·렌트더런웨이·아테리스
반도체 기업과 기술 기업 중심으로 IPO 계획 잡혀
출처=GLOBALFOUNDRIES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미국 증시에는 매주 수많은 기업이 상장합니다. 상장 방식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IPO는 가장 대표적인 상장 방법이죠. 핵심 거래소는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입니다. 나스닥은 3개 등급으로 상장기업을 분류합니다. 가장 까다로운 등급은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Nasdaq GS)입니다. 나스닥 라지 갭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 등급으로 상장하기 위해선 시가총액 8억 5000만 달러, 매출액 9000만 달러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다음 등급은 나스닥 글로벌 마켓(Nasdaq GM)입니다. 이 등급은 Nasdaq GS의 기업보다는 낮은 자금력과 유동성 기준을 충족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스닥 캐피털마켓(Nasdaq)에는 소규모 기업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상장 요건이 다른 나스닥 시장보다 덜 엄격합니다.


아래 표는 상장 예정 기업의 핵심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10월 넷째 주 미국 IPO 기업 중 투자하지 않더라도 알고 있으면 좋을 다섯 기업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37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