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창립 42주년 기념 행사 진행 外

롯데백화점, 창립 42주년 기념 행사 진행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창립 42주년을 맞이해 오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역대급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 경품부터 최대 36% 사은행사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이른 한파로 긴 겨울이 예상되는 만큼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구스와 패딩 등 단독 겨울 상품을 약 110억원 규모로 준비했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창립 42주년 기념 특별 전시도 선보이며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ON내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화장품 및 패션 14개 인기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최대 5만점의 L.POINT를 적립해준다


현대백화점, 70억원 규모 와인페어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2021 현대백화점 와인페어'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와인페어에서는 70억원 규모(정상 판매가 기준), 약 50만병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사세티 리비오 로쏘 디 몬탈치노 2018', '지아코모 보르고뇨 바롤로 DOCG 2016', '샤또 까망삭 2016' 등이다.


◆CJ프레시웨이, 데이터 경영 본격화



CJ프레시웨이가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디지털 전환(DT)에 속도를 낸다. CJ프레시웨이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데이터 자산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수립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 등 총 3가지를 내세웠다. CJ프레시웨이는 2022년까지 전 사업 분야의 주요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 데이터 기반 경영을 본격화한다. 데이터 역량을 미래 성장동력 삼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사업 기회를 끊임없이 발굴함으로써 식자재 유통업계의 디지털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푸드 "신세계분식 팝업스토어 오픈"



신세계푸드가 '신세계분식'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MZ세대에게 올반 가정간편식 알리기에 나섰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수피'에 LG전자의 '금성오락실'과 콜라보 오픈한 '신세계분식' 팝업스토어는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고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뉴트로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구성됐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가정간편식 중 에어프라이어 전용 '에어쿡' 제품에 셰프의 레시피를 접목해 선보인 10여종의 메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위메프, 11월 위메프데이 진행



위메프는 내달 1~7일 일주일간 진행하는 '위메프데이'에서 콘셉트딜, 타임 세일, 브랜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일 다른 콘셉트에 맞춰 TOP10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콘셉트딜'을 진행한다. 위메프데이 대표 행사인 '타임 세일'도 준비했다. 매일 총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시간마다 10개씩 오픈해 하루 60개, 일주일 동안 총 420개를 선보인다. 평소 위메프에서 고객 호응이 좋았던 40개 브랜드를 모아 특별 할인전을 펼치는 '브랜드관'도 마련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핼러윈 대축제 진행



홈플러스가 31일까지 '해피 핼러윈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 '핼러윈 홈파티'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가 다양한 핼러윈 용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우선, 홈파티용 먹거리를 기획가에 선보인다. '사세 콰트로치즈 치킨칩', '아워홈 오리지널 바베큐폭립', '대림 안심치킨 텐더스틱', '사조대림 국물/밀떡볶이'를 1+1 판매한다. 이외에도 핼러윈 분위기 연출로 즐거움을 더해줄 각종 의상과 소품도 선보인다.


◆동서식품, 종이 빨대 도입



동서식품은 10월 말부터 생산되는 스타벅스 컵 커피 제품에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종이 빨대가 적용되는 품목은 스타벅스 컵 커피 제품 ▲카페라떼 ▲스키니 라떼 ▲에스프레소 ▲스무스 아메리카노 270ml 규격 전 제품이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스타벅스 컵 커피 200ml 규격 전 제품으로 확대하고 이어 2022년에는 맥심 티오피(Maxim T.O.P) 컵 커피 제품에도 종이 빨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