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법원, 에디슨모터스 컨소 우협 선정 허가
권준상 기자
2021.10.25 14:49:09
이달 말까지 양해각서 체결…11월 초 정밀실사
이 기사는 2021년 10월 25일 14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쌍용자동차, 에디슨모터스)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쌍용자동차가 서울회생법원(이하 법원)으로부터 우선협상대상자(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선정 허가를 받았다.


쌍용차는 법원으로부터 인수·합병(M&A) 추진을 허가 받아 M&A 용역주간사와 함께 M&A 절차를 진행했고, 법원으로부터 지난 22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허가를 받았다고 25일 공시했다.  


앞서 쌍용차와 매각주간사인 EY 한영회계법인은 지난 20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디슨모터스·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KCGI·TG투자·쎄미시스코)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법원에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던 상황이다. 


쌍용차와 매각주간사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법원 허가 절차를 받음에 따라 이달 말까지 양사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이어 11월 초에 약 2주 간의 정밀실사를 진행하고, 인수대금과 주요 계약조건에 대한 본 계약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러한 매각 일정으로 인해 쌍용차는 투자계약의 내용을 반영한 회생계획안 제출을 위해 현재 11월1일로 되어있는 회생계획안 제출 기일에 대한 연장 신청을 다음주 중 법원에 제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뢰 금간 에디슨모터스…본계약 해 넘기나 막 오른 본계약 협상…인수자금 조달 '주목' 쌍용차 "에디슨모터스와 MOU 체결 연기" 에디슨모터스, 산은에 러브콜…반응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