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재용 "겸허한 마음으로 뉴삼성 만들자"
설동협 기자
2021.10.25 16:07:08
故 이건희 삼성 회장 1주기 추도식 진행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1주기 추도식이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가족 선영에서 엄수됐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고인에게 삼성은 삶 그 자체였고, 한계에 굴하지 않는 '과감한 도전'으로 가능성을 키워 오늘의 삼성을 일구셨다"며 고 이건희 회장을 추모했다.


이어 그는 "겸허한 마음으로, 새로운 삼성을 만들기 위해, 이웃과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나아가자"며 '뉴삼성'을 위한 의지를 재차 내비치기도 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추도식은 대규모 행사 대신 간소하고 소탈하게 갖자는 유족들의 뜻에 따라 차분하게 진행됐다. 추도식에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 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추도식에 이어 용인시 소재 삼성인력개발원 창조관에 설치된 고 이 회장의 흉상 제막식에도 참석했다. 삼성은 생전에 '인재제일' 철학을 바탕으로 '창의적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 온 고 이 회장을 추모하기 위해 창조관에 흉상을 설치해 놓은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家 이서현, 삼성생명 주식 346만주 매각 '흑자이긴 한데…' 호텔신라 리스크 여전 이재용의 '뉴삼성', '대형 투자 시계추' 빨라진다 삼성전자, 전세계 개발자 협력 차세대 기술 논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