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하림산업, 라면으로 매출실적 본격화
최보람 기자
2021.10.25 17:25:54
하림에 'The미식 장인라면' 납품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하림산업이 2012년 설립이래 처음으로 내세울만한 매출 실적을 올리게 됐다. 최근 하림그룹이 선보인 라면 신제품의 생산·공급을 본격화한 덕분이다.


하림산업은 하림과 라면 및 가정간편식(HMR)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25일부터 연말까지며 규모는 40억원이다.


식품업계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하림산업의 매출실적이 본격화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그간 하림산업은 주로 HMR제품을 개발하는 입장이었던 터라 지난해 연간 매출이 43억원에 그칠 정도로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하림산업의 식품 매출은 내년에 더 확대될 여지 또한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근 하림이 선보인 'The미식 장인라면' 의 흥행여부에 관련 공급매출이 더 커질 수 있고 'THE미식' HMR 제품을 추가로 납품할 가능성이 있어서다.


식품부문에서 성과를 낸 하림산업의 다음 과제는 부동산사업에서도 매출을 발생시키는 것이 꼽히고 있다. 하림산업은 하림그룹의 숙원사업인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의 개발 주체다. 해당 사업지는 서울시와 하림그룹 간 이견차로 인해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정위, 계열사 부당지원한 하림에 과징금 49억원 철퇴 하림, 라면시장 본격 진출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