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교, 거리두기 강화 타격
최보람 기자
2021.10.26 14:37:27
3Q 영업손실 10억, 연속 흑자기조 못 이어가..."에듀테크사업 확장할 것"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지난 7월 초 시작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대교의 실적 반등에 찬물을 끼얹었다. 주력인 방문학습사업에서 타격을 입으며 소폭 적자를 낸 것이다.


대교는 연결기준 올 3분기 매출이 158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4% 증가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적자는 10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82억원)보다 72억원 가량 축소됐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올해가 더 많았지만 펜데믹이 지나치게 장기화된 까닭에 교육에 대한 수요는 작년보단 확대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반면 모처럼 흑자를 기록한 지난 2분기(영업이익 7300만원)대비로는 적자전환했고 매출도 1.7% 감소했다. 이는 3분기가 시작된 7월부터 확진자가 크게 늘어나며 학습사업 전반에 악영향을 받은 영향이 컸다.

관련기사 more
R&D 자산화 '역풍'에 손실확대 대교 고배당, 계속돼도 괜찮을까 디지털 전환 힘줬던 대교, 적자 늪에서 '허우적' 대교 강호준號, 내년 성적표에 쏠리는 눈

대교의 올 3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손실은 각각 4738억원, -54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0.7% 늘었고 적자 폭은 166억원 축소됐다.


대교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직 만족스러운 실적을 내고 있진 못하다"면서 "향후 에듀테크(비대면 학습서비스)사업을 더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