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기업집단 채무보증 1兆 넘었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0.26 17:24:41
이 기사는 2021년 10월 26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기업집단 채무보증 1兆…카카오·농협 '위법의결권 행사' 조사[주요언론]

올해 자산총액 10조원 이상 대기업집단의 계열사 채무보증이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와 농협은 공정거래법 저촉이 의심되는 의결권 행사로 인해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대상에 올랐다. 향후 공정위는 대기업집단이 자금보충약정, TRS(총수익스와프) 등의 방법으로 채무보증제한을 피하고 있는지도 조사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 생산한 모더나 백신 243만 도스 국내 풀린다[조선비즈]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243만 도스가 국내에 도입된다. 26일 정부와 정치권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날 저녁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한 데 따라 243만 도스 물량을 국내용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정치권 관계자는 "전날 저녁 늦게 식약처가 긴급사용승인을 한 것으로 안다"며 "243만 도스가량 국내 도입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테슬라, 시가총액 1조달러 클럽 가입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25일(이하 현지시간) 시가총액 '1조달러' 클럽에 가입했다. 주가도 1000달러를 넘어서 이른바 '천슬라' 고지에 올랐다. 미국 최대 렌털카업체 허츠가 테슬라 전기차를 대량 주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날 하루에만 주가가 12% 넘게 뛰었다. 월가에서는 높은 밸류에이션에도 마진확대 요인들이 산재해있다며 테슬라 주가가 최대 20% 추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 롯데·신라·신세계免 3파전

김포공항 국제선 면세점 신규 사업자 선정 입찰에 롯데·신라·신세계면세점 등 '면세 빅3'가 모두 참여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반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입찰에 불참했다. 면세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김포국제공항 출국장면세점 운영자 선정 마감을 30여분 앞두고 롯데·신라·신세계면세점이 모두 입찰제안서를 제출했다. 이번 입찰에 나온 사업장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3층 출국장(DF1)이다. 규모는 732.2㎡이며 화장품·향수 등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내달 1일부터 외식 등 9개 소비쿠폰 사용 재개[주요언론]

정부가 다음 달 1일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개시와 함께 외식·체육·여행 등 9개 소비쿠폰 사용을 전면 재개한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방역지침 범주 내에서 11월 초 단계적 일상회복 개시 시점부터 소비쿠폰 사용을 전면 재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위드 코로나 개시 시점에 맞춰 외식·숙박·여행·체육·영화·전시·공연·프로스포츠 관람·농수산물 등 9개 쿠폰 모두 오프라인 사용을 허용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百그룹, 박철규 사장 영입 등 정기임원인사 단행

이스타항공 근로자, 체불임금 반납키로…자발적 고통 분담 나서[동아닷컴]

기업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 직원들이 체불된 급여를 자진 반납하기로 했다. 인수자 측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자발적으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26일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의 공식 근로자 협의체인 근로자연대는 올해 6월 1일부터 재운항을 위한 운항 면허(AOC) 발급 재취득일까지 발생하는 임금을 반납하기로 했다. 지난해와 올해 연차수당을 포함한 각종 수당도 반납할 계획이다. 근로자연대 측에 따르면 이번 결정이 자발적으로 이뤄졌고, 근로자가 원하지 않으면 임금 반납에 참여하지 않아도 된다.


해양진흥공사, HMM 2대 주주 된다[조선비즈]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가 보유하고 있는 HMM의 제191회 무보증 사모전환사채(CB) 6000억원어치를 모두 주식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HMM 공시에 따르면 전환 청구 대상 주식 수는 8364만7009주다. 주당 전환가액은 7173원으로 이날 HMM 종가의 4분의 1 수준이다. 전환된 주식은 다음달 16일 상장될 예정이다. 이번 조치로 최대 주주인 한국산업은행(산은)은 전체 지분의 20.69%, 2대 주주가 된 해진공은 19.96%를 갖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