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텔 투자 주의보, 왜?
전경진 기자
2021.10.27 21:14:26
3Q 실적 부진, 대규모 투자 계획 불안감만 고조…목표주가·투자의견 잇단 변경 '수모'
Photo by Slejven Djurakovic on Unsplash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최근 인텔 주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선 3분기 실적에 대한 실망감이 주가를 끌어내린 모습입니다. 실적 발표 다음날 바로 주가가 12%나 급락한 탓입니다.


그런데 사실 실적 자체만 놓고보면 하루 사이 10% 이상 주가가 급락할 만큼 나쁜 건 아니었습니다. 이에 미국 투자은행(IB) 업계에서는 기대를 밑도는 실적이 '내재된 불안감'을 건든 탓에 주가가 급락했다는 분석들이 나옵니다. 'IDM 2.0'이란 명칭으로 선포된 인텔의 대규모 투자 계획에 대한 우려가 터졌다는 해석입니다.


즉 실적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너무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중단기 수익성 악화 우려)은 아닌지, 무엇보다 인텔의 '승부수'가 과연 현재 난국을 타개할 만큼 효과적일지(미래 성장성 우려)에 대한 시장 의구심이 고조됐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도대체 인텔의 투자 계획과 사업전략이 어떻길래 시장 불안감이 클까요.

관련기사 more
최고가 경신 '도어대시', 지금 투자해도 될까 주가 급락 '펠로톤', 매도 타이밍일까? [미국 주식]OTT업계의 구글 '로쿠' "스트리밍 다 모여라!" 힘 못쓰는 로빈후드 주가, 무슨 일일까?

오늘 머니네버슬립은 인텔의 대규모 투자 계획 및 미래 청사진이 기업가치나 현재 펀더멘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함께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현지 애널리스트들이 최근 잇달아 인텔에 대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수정했는데요. 그 현황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