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타이어, 아우디 고성능 'RS' 공급…기술력 입증
권준상 기자
2021.10.28 10:46:22
신차용 타이어 공급 파트너십 강화…"R&D 투자 지속"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아우디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글로벌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RS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연이어 성사시켰다. 아우디 RS 라인업은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파워트레인을 통한 시속 300km를 넘나드는 강력한 엔진으로 일반 도로 주행은 물론 레이싱 서킷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는 엄격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과정을 거쳐 아우디의 초고성능 모델인 'RS4 아반트', 'RS5 쿠페', 'TT RS',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8'와 '뉴 아우디 SQ8 TDI' 등 다양한 고성능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해왔다. 


아우디 RS Q8 타이어 장착.(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우디 RS 라인업은 아우디의 모든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시킨 초고성능 브랜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AMG, BMW의 M라인업과 더불어 글로벌 3대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프랑스 운송박람회 참가…혁신기술 선봬 한국앤컴퍼니, 3분기 영업익 663억…전년比 10%↑ 한국타이어, '반도체·물류·원자재' 3대 악재 발목 한국앤컴퍼니, 벤처펀드 결성…첫 투자처는 '모빌테크'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RS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자체 승인 테스트 통과는 기본이고,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초고속 주행 테스트도 완료해야 한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 주행 이미지.(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우디의 SUV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RS Q8'은 물론 초고성능 쿠페형 세단 'RS7 스포트백(RS 7 Sportback)'과 슈퍼 왜건 'RS6 아반트(RS6 Avante)'까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 3)'와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Winter i*cept evo 2)'를 채택했다.


한국타이어가 신차용으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는 고강도 첨단섬유인 아라미드(Aramid) 소재 보강벨트 적용으로 최상의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interlocking)' 구조의 그루브 디자인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 강력한 접지력을 확보해 높은 제동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신기술의 합성실리카 컴파운드 적용을 통해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고,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In-outside dual pitch)'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향상과 주행 중 소음을 최소화했다.


아우디 'RS6 아반트' 주행 이미지.(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우디와 같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스포츠 레이싱 모델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대규모 연구·개발(R&D) 투자가 필요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테크노돔'을 비롯해 전 세계 각 대륙에 위치한 4개의 연구소(미국·독일·중국·일본)로 구축한 글로벌 하이테크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