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국 주식]OTT업계의 구글 '로쿠' "스트리밍 다 모여라!"
심두보 기자
2021.11.01 07:44:10
평균 목표 주가 기준 상승 여력 40% 이상
출처=로쿠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캐서린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 ETF의 주요 포트폴리오 중 하나가 로쿠(Roku)입니다. 로쿠는 아크인베스트의 대표 ETF인 ARK Disruptive Innovation에서 네 번째로 큰 비중(5.52%)을 차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로쿠보다 큰 비중의 종목은 테슬라(10.1%), 텔라닥(6.22%), 코인베이스(6.05%) 정도죠. 또 다른 ETF인 ARK Next Generation Internet에도 로쿠가 담겨있으며, 그 비중은 4.39%입니다.


로쿠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시각도 우호적입니다. 최근 3개월간 10명의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의견은 강력 매수(Strong Buy)입니다. 평균 목표 주가는 462.5달러로, 최근 주가인 (305달러) 기준으로 약 51.6%의 상승 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 이후부터 가파른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 상승 여력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죠. 참고로 2020년 1월 초 주가는 130달러 전후를 나타냈습니다. 그리고 최근 1년 로쿠의 주가는 45% 남짓 상승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의 코멘트를 살펴봅시다. Guggenheim의 마이클 모리스 애널리스트는 지난 9월 23일 투자 의견을 중립(Neutral)에서 매수(Buy)로 올렸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를 395달러로 제시했죠. 평균 목표 주가보단 낮지만, 최근 주가보단 약 29.5% 높습니다. 마이클 모리스는 "텔레비전 광고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로쿠가 주요 수혜자가 될 것"이라며 "로쿠의 확장된 광고 도구가 과소평가되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로쿠의 국제적인 확장과 추가적인 타깃 마케팅 파트너십에 잠재력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외로 가는 '토종 OTT', 난관은 여전 [US 상장]블랙라이플커피에 투자해 볼까? [미국 ETF] 데이터센터에 투자하고 싶어요 아메리칸항공, 주말 1700여편 결항 '속앓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