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아한형제들, 기술 컨퍼런스 '우아콘2021' 개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0.29 09:16:24

◆우아한형제들, 기술 컨퍼런스 '우아콘2021' 개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ㅣ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푸드테크 기업으로서의 비전과 기술적 성장을 공유하는 '우아한테크콘서트'(우아콘 2021)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우아콘 2021'은 '플랫폼으로서 우아한형제들'을 주제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아콘 2021'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마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아콘 2021'은 ▲배민 서비스를 위한 크고 작은 노력과 시도를 소개하는 '배민 비하인드'(17일) ▲우아한형제들의 신규 사업과 글로벌 진출, 기술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는 '새로운 여정'(18일) ▲우아한형제들의 개발 문화와 그 안에서 성장하는 개발자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꿈꾸는 우아한형제들'(19일) 등 총 22개의 발표 세션으로 구성됐다.


◆쿠팡, 서울지역 소상공인 우수상품 '쏠쏠마켓' 진행



쿠팡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를 돕기 위해 서울지역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한 곳에 모은 '쏠쏠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쿠팡과 서울시, 한국생산성본부가 함께 한다. 쿠팡은 행사기간 동안 소상공인들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배너 광고 등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우아한청년들-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료 협상 합의 삼양식품, 김정수·장재성 투톱 체제 전환 hy, 균주 B2B 사업 누적 판매량 10톤 달성 外 현대리바트, 창호 리모델링 사업 진출 外

◆신라스테이, 핼러윈 패키지 선봬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핼러윈'을 맞아 이색 체험, 이벤트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핼러윈'패키지는 안전을 고려해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핼러윈 데이를 즐기는 '홈로윈(Home+Halloween)' 트렌드에 따라 2인 또는 소수 인원이 오붓하게 핼러윈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특별 메뉴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핼러윈 쿠킹 클래스' 패키지와, 와인과 함께 스몰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핼러윈 나이트',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까지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삼양식품, ESG 통합 등급 A 획득



삼양식품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전년 보다 두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매년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경영 등급, 사회책임경영 등급, 지배구조 등급, ESG 통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각 등급을 7개 등급(S, A+, A, B+, B, C, D)으로 평가하며, A부터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올해 평가에서 삼양식품은 환경경영, 지배구조 부문은 A, 사회책임경영 부문은 A+를 받아 ESG 통합 등급 A를 획득하며 보통 수준(B등급)으로 평가받았던 지난해에 비해 모든 부문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 글로벌샵, '메가 G'로 글로벌 고객 정조준



G마켓 글로벌샵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인기 한국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메가 G(Mega G)' 축제를 개최하고,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이번 '메가 G'는 G마켓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와 연계해 열리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뷰티/식품/패션/K팝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국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최대 70% 특가로 선보인다. 빅스마일데이 쿠폰과 함께 메가 G 전용 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역대급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동서식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 개최



동서식품은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의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맥심 커피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이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총 33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66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결과 총 50명이 선발됐다. 오는 12월까지 톡톡 튀는 창의적 역량을 바탕으로 동서식품 실무진과 함께하는 맥심 멘토링, 맥심 커피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이와 관련한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커피라이터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아워홈, 백신 프로모션 진행



아워홈은 외식 매장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맞고 한우 받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위드 코로나'로 방역 체계 전환을 앞두고 외식 매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안전한 식사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푸드엠파이어, 푸디움 및 버거헌터 등 아워홈 외식 매장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외식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백신 예방접종 인증을 한 고객 전원에게 에너지 음료를 증정한다.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부산 벡스코에서 제24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식품 분야에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근무하며 식품산업계와 소비자와의 소통 및 정책 수립에 공헌해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현규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총 1100여명의 대학생에게 7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