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앤컴퍼니, 벤처펀드 결성…첫 투자처는 '모빌테크'
설동협 기자
2021.10.29 10:47:40
모빌리티 분야 3차원 지도 제작 솔루션 기술 보유
이 기사는 2021년 10월 29일 10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는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벤처펀드를 결성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공간정보 스타트업 '모빌테크'를 첫 투자처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5월 친환경 배터리와 신재생 에너지, 전동·전장화 기술 및 솔루션, 미래 신기술 활용 사업 다각화, 로봇·물류 자동화 등을 골자로 하는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 'S.T.R.E.A.M'을 발표한 상태다. 앞서 지난달엔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벤처캐피탈(VC) 위벤처스와 함께 '스마트STREAM-WE언택트펀드3호'를 결성하기도 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자율주행 모빌리티의 상용화와 함께 고정밀 3차원 데이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모빌리티 분야 고정밀 3차원 지도 제작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4년차 스타트업 모빌테크를 펀드의 첫 투자처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모빌테크는 3D 공간정보와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한 업체로, 고정밀 지도 기술로 팬텀 AI 등 국내외 여러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향후 모빌테크와의 협력 가능성도 고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에 대한 투자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프랑스 운송박람회 참가…혁신기술 선봬 한국앤컴퍼니, 3분기 영업익 663억…전년比 10%↑ 한국타이어, 아우디 고성능 'RS' 공급…기술력 입증 타이어 의존도 줄이기…조현범 사장이 눈여겨본 신사업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