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공정위, 이마트-이베이코리아 결합 '승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0.29 17:14:48
이 기사는 2021년 10월 29일 17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이마트-이베이코리아 결합 '승인'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승인했다. 공정위는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지분 80.01%를 3조4404억원에 취득하는 건을 심사한 결과, 온라인 쇼핑 시장 등에서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없다고 판단해 승인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161조원 규모로 해외 시장과 달리 네이버쇼핑 17%, 쿠팡 13%, 이베이코리아 12%, 11번가 7% 등 점유율을 나눠가져 절대 강자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특히 신세계 이마트의 SSG닷컴 점유율은 3%에 불과해 이번 결합 승인 건으로 인한 점유율 증가가 크지 않다고 봤다.


SK머티리얼즈, SK㈜에 흡수합병 [주요언론]


SK그룹 반도체 및 2차전지소재 자회사인 SK머티리얼즈가 29일 경북 영주 본사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회사 분할 및 SK㈜ 합병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고 발표했다. 그룹의 투자형 지주사인 SK㈜와의 합병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미래 사업의 효율적인 투자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출석 주식 수 기준 분할 안건은 83.8%, 합병 안건은 77.7% 찬성률로 각각 통과됐다. SK머티리얼즈는 특수가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신설 법인을 만들고, 존속 지주사업 부문은 SK그룹의 투자 전문 지주회사인 SK㈜와 합병하게 된다. 합병 절차는 오는 12월 1일 마무리된다.


산은·성장금융, 국민참여 뉴딜펀드 2차 출자사업 운용사 선정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 3Q 호실적에 정상화 '성큼'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이 2021년 2차 국민참여 뉴딜펀드의 운용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곳은 디에스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밸류시스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에이원자산운용, 파인밸류자산운용 등 6개사다.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재간접 형태의 공모펀드로 사모로 운용되는 자(子)펀드에 투자한다. 자펀드는 뉴딜 분야 기업의 메자닌 증권 위주로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2차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오는 11월 말 또는 12월 초부터 판매를 시작해 최대 2주간 진행된다. 총 8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요기요, GS리테일 등에 매각…새 운영사 이름은 '위대한상상' [주요언론]


배달앱 2위 업체인 요기요가 GS리테일과 사모펀드에 완전히 매각됐다.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29일 컴바인드 딜리버리플랫폼 인베스트먼트(CDPI)의 자사 인수 절차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CDPI는 GS리테일과 사모펀드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컨소시엄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으로 지난 8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지분 100%를 8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GS리테일은 향후 조직 정비와 사업전략 수립 등을 거쳐 전국단위 퀵커머스(즉시배송) 사업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매각 거래가 완료됨에 따라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사명을 '위대한상상'으로 바꾼다.


국세청, 고려아연 세무조사 착수 [조선비즈]


국세청이 고려아연을 상대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29일 재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고려아연 본사를 상대로 관련 자료를 확보하는 등의 조사를 벌였다. 국세청 관계자는 "고려아연을 상대로 조사를 벌인 것은 맞지만, 조사 이유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고려아연 관계자도 "조사 이유를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날 조사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주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청 조사4국은 정기조사가 아닌 비정기 특별 세무조사를 전담한다. 


대한항공 조종사노조 "공정위, 운수권 재분배 조건 철회해야" [주요언론]


대한항공 조종사노조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에서 운수권 재배분 등을 조건으로 하는 조건부승인을 검토하는 것에 대해 전면 철회를 요구했다. 29일 대한항공 조종사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운수권은 항공사가 오랜 기간 운항안전요소, 수익성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타당성을 입증해 획득한 무형자산"이라며 "독과점이 우려된다는 이유로 기존 운수권을 다른 항공사, 특히 외항사에 일방적으로 배분하는 것은 항공주권을 외국에 넘기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