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11월 분양
권녕찬 기자
2021.10.29 17:25:34
'초품아·2호선 역세권' 아파트…144가구 일반 공급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11월 부산시 남구 대연6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을 분양한다. 

대연2구역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8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49가구 규모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4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74㎡, 84㎡ 등 전체 가구가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부산시 남구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연포초등학교가 있다. 인근에 부산 지하철 2호선 못골역(남구청)이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이기도 하다. 6호선(오륙도선) 개통 예정에 따른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남구 대연동 일대는 최근 활발한 정비사업으로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곳이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는 대연2재건축을 포함해 대연2재개발(사업완료), 대연3재개발(이주철거), 대연4재개발(사업완료), 대연7재개발(사업완료), 대연8재개발(조합설립인가) 등이 분양을 완료했거나 사업에 돌입했다. 이들 단지의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과 함께 1만3000세대 이상의 신흥 주거 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남구 대연동은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라며 "특히 선호도가 높은 초품아 역세권 단지인데다 새 아파트가 희소한 지역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견본주택은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5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 현대ENG, 증권신고서 제출…내년 2월 상장 현대ENG, 상장예비심사 통과 "내년 상반기 입성" 현대ENG, 현대차그룹에 브랜드 사용료 52억 지급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