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모레퍼시픽그룹, 아시아 시장 고전에 3Q 부진
최홍기 기자
2021.10.29 17:27:02
영업익 517억원으로 전년비 15.3%↓…휴점 및 단축영업 여파 미쳐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3분기 다소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3분기 영업이익 51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3% 감소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0.5% 증가에 그친 1조2145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과 면세 채널의 선전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뤄냈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아시아 지역에서 고전하며 실적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주력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만 봐도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은 7.3% 증가한 7215억 원의 매출과 63% 증가한 587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승승장구 했으나, 해외서는 9.2% 감소한 3841억원의 매출과 56.6% 줄어든 8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는데 그쳤다.

관련기사 more
아모레퍼시픽, 올해는 '해외쇼크' 면할까 아모레퍼시픽, 임원인사 미루는 이유는?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도 "국내 시장에서는 온라인 채널이 약 30% 성장하고 면세 채널에서 선전했으나 중국 등 아시아지역의  매장효율화 작업과 코로나19로 인한 일부 국가의 휴점 및 단축 영업 조치 등의 여파로 실적 전반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남은 기간 브랜드 육성 및 디지털 대전환, 사업체질 개선 등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회사관계자는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온라인 채널의 성장세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이밖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도 지속하며, 건강기능식품과 더마 코스메틱 등 신성장 동력도 육성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