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롯데, 신격호 창업주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엄주연 기자
2021.11.01 10:36:38
기념관 개관식 진행…흉상 설치·기념관 마련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롯데그룹이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업적과 철학을 재조명한다.


롯데는 1일 오전 약 1시간 동안 흉상 제막식 및 '상전(象殿) 신격호 기념관'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장녀 신영자 전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송용덕·이동우 롯데지주 대표 및 4개 부문 BU장 등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는 신격호 창업주의 도전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롯데월드타워에 흉상을 설치하고, 기념관을 만들었다.


흉상은 좌대 포함 185cm 높이로, 청동으로 제작됐으며 롯데월드타워 1층에 전시된다. 흉상 뒤에는 '열정은 잠들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강병인 서예가의 글씨로 담았다. '상전 신격호 기념관'은 롯데월드타워 5층에 약 680m² 규모로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신격호 창업주가 일궈낸 롯데의 역사를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는 기념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및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념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신동빈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새로운 롯데를 만들어가는 길에, 명예회장님께서 몸소 실천하신 도전과 열정의 DNA는 더없이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명예회장님의 정신을 깊이 새기면서 모두의 의지를 모아 미래의 롯데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그룹 롯데·현대, 올해도 조기 인사 칼바람? 롯데면세점, 김해 이어 김포공항도 지켜냈다 롯데칠성, 3Q만에 사상최대 순익 달성

3일에는 회고록 '열정은 잠들지 않는다'의 출간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벤처스는 '1세대 글로벌 청년 창업가'라고 할 수 있는 창업주의 도전 정신을 잇고자 우수한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일에는 선발된 스타트업 13개사를 대상으로 총 5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수여하는 행사를 연다. 롯데벤처스는 최대 25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도 검토하고 있다.


같은 날 사단법인 한국유통학회는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유통학 관련 연구를 통해 유통정책과 산업 발전에 공헌한 학자들을 선발해 상금을 수여한다. 롯데장학재단은 간호사 자녀 110명에게 총 1억 2000만원 규모의 나라사랑 장학금을 수여한다.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간호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는 취지다.


롯데콘서트홀에서는 창업주의 꿈과 도전, 열정을 기리는 기념음악회를 연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이 음악회에서는 헌정 영상 및 인터뷰 영상도 상영된다. 헌정 영상의 음악은 신격호 창업주 생전의 애청곡으로 알려진 가곡 '사월의 노래(박목월 작시)'를 가수 김현철 씨가 편곡했다. 음악회 본 공연에서는 조은화 작곡가가 신격호 창업주를 모티프로 작곡한 '신격호 진혼곡'이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초연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