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게임즈,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품었다
최지웅 기자
2021.11.01 13:33:09
주식 4500억 규모 추가 취득 결정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1일 13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 개발사를 품에 안는다.


카카오게임즈는 1일 자사 유럽법인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분 약 30.37%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소유하고 있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분 21.58%와 합산하면 총 51.95%다.


이번 지분 취득금액은 올해 7월1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 총 12개월의 성과를 기반으로 양사가 합의하는 조건에 의해 확정된다. 우선 선급금 4500억원을 라이온하트에 지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검증된 개발력과 성공한 게임 IP(지식재산권)를 갖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딘의 글로벌 판권도 카카오게임즈가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오딘' 성공 이끈 김재영, 백억소리 나는 부동산 투자 제2 검은사막 사태 없다…오딘 품고 글로벌 도약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글로벌 대형 사고 치나 카카오, '글로벌 빅테크'로 우뚝 설까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모바일 흥행작 '블레이드'를 개발한 김재영 대표가 2018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지난 6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크로스 멀티 플랫폼 MMORPG '오딘'을 출시해 또다시 흥행 대박을 터뜨렸다. 오딘은 출시 후 17주 연속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우수한 개발력과 인재를 갖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시작과 성장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양사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국내의 안정된 서비스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