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신세계그룹 총출동 '쓱데이', 매출 35%↑
최보람 기자
2021.11.01 17:16:49
온·오프라인 계열사 실적 동반 호조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신세계그룹이 연례 행사화 한 '대한민국 쓱데이'를 통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쓱데이는 이마트와 신세계, SSG닷컴 등 그룹 주요 유통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으로 2019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사전행사를 포함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이 8600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행사 대비 35%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온라인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결과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 기간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굳닷컴(Guud.com), 신세계TV쇼핑 온라인 채널이 차지한 비중은 작년 35%에서 올해 40%로 확대됐다.


계열사별로 신세계TV쇼핑이 행사 기간 올린 매출은 전년보다 172% 급증했으며 신세계까사는 56%, SSG닷컴은 38% 각각 증가했다. 올해 신세계 계열사에 편입된 W컨셉 역시 전년대비 84% 늘어난 매출을 기록하며 쓱데이 효과를 누렸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百 명품 호조 이끈 '편집숍' 정유경 사업다각화, 호텔로 완성되나 중국 발목 잡힌 신세계인터, 돌파구는 '럭셔리' 신세계, 3Q 외형·내실 모두 챙겼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의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전년보다 9% 증가했으며, 행사 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각각 늘었다.


쓱데이는 매출 뿐 아니라 신세계그룹사의 수익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사가 미리 매입원가를 낮춰 박리다매식 판매를 벌일 수 있게끔 기획된 행사인 까닭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는 단순히 저가경쟁을 벌이기 위해 할인율을 앞세운 게 아니라 실적에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이라면서 "이 행사는 그룹사가 1년 전부터 준비하기 때문에 시점에 맞춰 상품을 대량 주문 할 수 있고 그만큼 낮아진 원가율을 바탕으로 할인율을 키운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