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그룹 총출동 '쓱데이', 매출 35%↑
최보람 기자
2021.11.01 17:16:49
온·오프라인 계열사 실적 동반 호조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그룹이 연례 행사화 한 '대한민국 쓱데이'를 통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쓱데이는 이마트와 신세계, SSG닷컴 등 그룹 주요 유통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으로 2019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사전행사를 포함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이 8600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행사 대비 35%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온라인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결과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 기간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굳닷컴(Guud.com), 신세계TV쇼핑 온라인 채널이 차지한 비중은 작년 35%에서 올해 40%로 확대됐다.


계열사별로 신세계TV쇼핑이 행사 기간 올린 매출은 전년보다 172% 급증했으며 신세계까사는 56%, SSG닷컴은 38% 각각 증가했다. 올해 신세계 계열사에 편입된 W컨셉 역시 전년대비 84% 늘어난 매출을 기록하며 쓱데이 효과를 누렸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까사 올해 50%이상 성장 자신하는 이유 신세계百, 신세계까사에 200억 출자 W컨셉, IMM서 1000억 투자유치 신세계까사, 외형 확대 '승부수'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의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전년보다 9% 증가했으며, 행사 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각각 늘었다.


쓱데이는 매출 뿐 아니라 신세계그룹사의 수익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사가 미리 매입원가를 낮춰 박리다매식 판매를 벌일 수 있게끔 기획된 행사인 까닭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는 단순히 저가경쟁을 벌이기 위해 할인율을 앞세운 게 아니라 실적에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이라면서 "이 행사는 그룹사가 1년 전부터 준비하기 때문에 시점에 맞춰 상품을 대량 주문 할 수 있고 그만큼 낮아진 원가율을 바탕으로 할인율을 키운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