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애경그룹, 전기차충전사업 추진
최홍기 기자
2021.11.02 14:21:54
IT전문기업 AK아이에스 설립
애경타워. <사진=애경그룹>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애경그룹이 전기차충전사업을 추진한다.


애경그룹 지주회사인 AK홀딩스는 50% 지분을 소유한 IT전문 기업 AK아이에스를 설립한다고 2일 공시했다. 앞서 AK홀딩스는 지난달 26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 AK아이에스 설립 안건에 대해 결의한 바 있으며 이날 법인설립 등기를 마쳤다.


애경그룹은 ESG경영 및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그룹의 IT사업부문을 그룹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자회사로 편입해 IT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역량을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T 신설법인 AK아이에스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을 진행한다는 얘기다. 관련 신사업으로는 클라우드(Cloud),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RPA),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전기차 충전 등을 검토 중이다. 또한 항공, 제조, 공항사업 관련 그룹 내 경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매출 기회도 확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車그룹, 'E-pit 얼라이언스' 결성…"전기차 충전 손쉽게" AK플라자, 출점 드라이브...손익 반등 관건 애경산업, 중국 판매 호조에 '함박웃음'

애경그룹은 새로운 IT관련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보 및 다각화해 내부 역량과 품질 수준을 향상하고 그룹 IT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설법인 AK아이에스는 전기차 충전 사업 및 IT관련 다양한 비즈니스를 검토하기 위해 지난달 전송 및 네트워크 장비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인 대유플러스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전기차 충전사업 일체(충전기 판매, 충전시설 운영 등) 및 IT아웃소싱, SI(시스템통합)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역량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이사는 "AK홀딩스의 IT 자회사 설립은 RED경영 중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한 축으로 애경그룹의 디지털전환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각 사업 영역과 업무 현장에서 디지털전환을 통한 신사업과 사업 효율화를 추진하고 그룹 전반의 정보기술(IT)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인프라 개선을 통해 업무 방식을 최적화하고, 디지털 채널을 통한 마케팅과 영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