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엔씨소프트,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 시작 外
최지웅 기자
2021.11.02 17:33:59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2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엔씨소프트,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가 2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리니지W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으로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 ▲풀 3D 기반의 쿼터뷰 ▲실시간 'AI(인공지능) 번역' 기능 등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한국을 포함한 12개 국가에서 오는 4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김용하 PD 신작 '블루 아카이브' 11월 9일 출시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外 엔씨소프트 60만원 붕괴…리니지W 출시 효과 없었다

넥슨이 오는 9일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외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 이야기를 담은 서브컬처 게임이다. 성공한 '덕후'로 알려진 김용하 PD가 이끄는 MX 스튜디오 개발작이다. 이 게임은 한국을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출시된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지난 14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인 사전등록에는 참가자 100만명 이상이 몰렸다.



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사전예약자 300만 돌파


엔픽셀은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진행한 각종 프로모션이 기대감 조성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반응이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로 국내에 이어 오는 18일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엔픽셀의 100% 자회사인 '게임플렉스'가 그랑사가의 일본 서비스를 맡는다. 엔픽셀은 일본 인기 록 밴드 'RADWIMPS(래드윔프스)'가 참여한 특별 애니메이션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정식 출시까지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RPG '에버소울' 지스타2021에서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에버소울'을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출품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오는 17일부터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1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이번 지스타에서 공개하는 에버소울은 애니메이션 3차원(3D) 그래픽 기반 미소녀 정령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나가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내년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위메이드, '지스타 2021' B2B 전시관 부스 참가


위메이드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1' B2B 전시관에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에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위믹스 온보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사업 및 투자 상담을 진행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의 미디어 간담회도 열린다. 특히 B2B 부스는 '미르4' 글로벌 흥행의 기반인 위믹스, 드레이코 등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을 주제로 꾸몄다. 위메이드는 방역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부스 공간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정기적 전체 방역을 실시하고 상주 인원 대상 1일 1회 자가검진 진행, QR체크인 통한 방문객 관리 등 행사장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