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국 ETF] 데이터센터에 투자하고 싶어요
심두보 기자
2021.11.03 09:04:48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오늘은 꼭 찍어서 하나의 ETF를 살펴보려 합니다. 바로 미래에셋글로벌인베스트의 금융 상품인 'Global X Data Center REITs & Digital Infrastructure ETF'입니다. 이름이 좀 기니 뒤에선 미래에셋 데이터센터 ETF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물론 이 ETF 외에도 다양한 데이터센터 관련 REITs와 ETF가 있습니다만, 좀더 심층적인 분석을 위해 오늘 콘텐츠에선 미래에셋의 ETF에 집중하겠습니다.


미래에셋 데이터센터 ETF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티커(ticker)는 VPN입니다. VPN은 인터넷과 같은 공중망을 마치 전용선으로 사설망을 구축한 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우리말로는 가상사설망이라고도 부릅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사용자(기업)이 공중망을 마치 자신의 것처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이 VPN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데이터센터를 상호 연결해주는 DCI(Data Center Interconnection)에 최적화된 기술이기도 합니다. 미래에셋이 VPN을 티커로 설정한 배경이라고도 볼 수 있겠군요.


이제 미래에셋 데이터센터 ETF의 포괄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2020년 10월 27일 설정된 이 ETF의 수수료 비용(Expense Ratio)는 0.5%입니다. 최근 총 자산은 7513만 달러(885억 4070만 원)입니다. 이 ETF는 미국 외 기업 및 자산에도 투자하고 있으며, ETF의 투자 섹터는 인터넷 인프라로 구분됩니다.

출처=구글 파이낸스 캡처

◆미래에셋 데이터센터 ETF의 주가 흐름


이 ETF의 주가는 설정된 이후 약 21% 상승했습니다. 약 1년 동안의 성장률로써는 매우 좋은 수치입니다. 특히 이 ETF는 매우 안정적인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피투자 기업은 배당도 적지 않게 지급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위험은 크지 않음에도 20%의 수익률을 달성한 셈입니다.

관련기사 more
ETF 시장점유율 밀리는 삼성, 올라오는 미래 70조 앞둔 ETF 시장···올해만 16조↑ 파격인사 용단내린 미래에셋운용, 6년 돌아보니 [US 상장]블랙라이플커피에 투자해 볼까?

주가 상승의 수준을 더 알기 쉽게 보기 위해 IT 시업의 대표인 애플과 전통 기업의 대표인 월마트와 비교해봅시다. 애플과 월마트의 최근 1년 주가 상승률은 각각 37%와 7%입니다. 그리고 ETF는 그 중간인 20%를 나타냈죠. 금융시장에선 위험(risk)로 보는 변동성의 경우 미래에셋 데이터센터 ETF의 변동성은 월마트와 비슷한 반면 애플보다는 현저히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