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DL이앤씨,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인증
김진후 기자
2021.11.03 10:13:01
ISO 37001 획득…'글로벌 윤리경영' 선포 성과 평가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DL그룹의 윤리경영 시스템이 국제 표준을 인증 받았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자체 내규를 재구축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DL이앤씨는 지난 2일 서울시 종로 디타워 돈의문 사옥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배원복 DL그룹 부회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배원복 DL그룹 부회장(左)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右)이 DL그룹 ISO 37001 인증 수여식에 참석했다. 출처=DL그룹.

ISO 37001은 기업의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는지 종합 평가하는 기준이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2016년 제정됐다.


DL이앤씨는 이번 인증을 위해 올해 1월부터 TF조직을 구성하고 사업 전 분야에 걸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감독할 운영 담당자를 임명했다. 특히 디벨로퍼로서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윤리경영 시스템을 국제 표준에 맞도록 재구축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DL이앤씨는 윤리헌장, 윤리강령 및 실천지침을 준수하고 사이버 신문고 및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윤리경영을 강도 높게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DL㈜, 전병욱 대표이사 선임 DL이앤씨,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최고 등급 획득 디엘그룹, 6개사 계열사 편입 DL, 3분기 영업익 745억…전년比 25%↑

배원복 DL그룹 부회장은 "ESG 경영을 통해서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하고 있는 DL이 이번 인증을 통해서 국제적인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굳건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DL이앤씨를 시작으로 DL그룹 전반에 투명한 윤리경영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ISO 37001 인증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L이앤씨는 2019년 글로벌 윤리경영을 선포했다. 전 세계적으로 부패 방지 협약, 국제규범 등을 통해 기업의 윤리적 경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에 맞춰 임직원 각자가 윤리경영을 내재화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