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대원제약 '티지페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실시 外
민승기, 김새미, 이호정 기자
2021.11.03 13:36:11

◆대원제약 '티지페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실시

[팍스넷뉴스 민승기, 김새미, 이호정 기자] 대원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정(페노피브레이트콜린)'의 코로나19 치료 목적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코로나19 진단을 받은 환자 중 입원을 했거나 입원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티지페논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연구다. 목표 시험 대상자 수는 80명이며 내년 2월 임상 시험을 시작해 6월에 모집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페노피브레이트 성분은 작년 7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식을 차단한다는 이스라엘 히브리 대학 생명공학센터와 미국 뉴욕 마운트 시나이 메디컬센터 공동 연구팀의 발표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올해 8월에는 페노피브레이트가 코로나19 감염을 최대 70%까지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영국 버밍엄 대학과 킬 대학, 이탈리아 산 라파엘레 과학 연구소,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의 공동 연구팀에 의해 발표됐다.

◆바이오리더스, 노인성근감소증 전임상 면역학회서 발표

바이오리더스는 10월31일부터 11월3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제8회 아시아-오세아니아 면역학회'에서 노인성근감소증 치료신약 'BLS-M32'의 전임상 결과 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는 'BLS-M32'를 생쥐 모델에 경구 투여시 통계적으로 유의한 마이오스타틴 항체(p=0.0047), 액티빈A 항체(p=0.0034)가 동시에 생성돼 유효성이 있음을 엘리자(ELISA) 시험법으로 확인한 결과를 발표했다. 또 'BLS-M32' 투약 12주 후 약물과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 없이 근육량 향상에 따른 동물의 체중 증가가 관찰돼 치료제로서의 효능과 안전성이 확보된 결과도 발표했다.


◆두올물산, 바이오 전문가 나한익 대표 사내이사로

두올물산이 신임 대표이사 나한익씨를 사내이사에 선임했다. 회사는 지난 2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 6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신임 나한익 대표는 미국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 전문기업(CMO) 제노피스(Genopis)를 설립, 운영한 경험이 있다. 또 헬릭스미스, 뉴로마이언, ANLBIO에서 신약 기획 및 개발, 기술 수출, M&A 등 신약개발 전 영역에서 바이오텍 실무경험을 쌓았다. 두올물산은 오큐피바이오로부터 바이오 관련 자산 지식재산권(IP)을 포괄적으로 이전 받아, 자회사 엠에이치씨앤씨를 통해 바이오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큐피바이오는 현재 면역항암제 '오레고보맙(Oregovomab)'으로 전 세계 11개국에서 600명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오스템파마, 11월 고객 사은 프로모션 진행

오스템파마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뷰센(Vussen) 치약이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오스템파마는 고객 감사 차원으로 11월 한 달 동안 뷰센네이버N스토어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스템파마는 선착순 1200명에 한해 프리미엄 치약 '뷰센S'와 '뷰센C', '뷰센28'을 개당 4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9900원으로 최대 20만원 상당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시크릿 박스'를 준비했다.


◆지씨셀 자회사 그린벳, KH메디칼과 업무협약

그린벳은 지난달 28일 KH케미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려동물 대상 진단검사 연구·개발, 기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그린벳은 GC녹십자랩셀-셀의 통합법인 지씨셀(GC Cell)의 자회사로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지난 3월 설립됐다. 진단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치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H메디칼은 최근 자체 개발한 COVID-19 진단키트가 국내에서 최초로 WHO 사용허가를 획득하는 등 진단시약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쏄트로이, 지정자문인 유진투자증권 선임 완료

국동의 바이오 관계사인 쎌트로이가 코넥스 상장 추진을 위해 유진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선임 계약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쎌트로이는 세포투과성 펩타이드(CPP)를 이용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CPP를 활용한 세포내 의약품 전달 시스템(DDS)은 다양한 종류의 약리 물질 및 항체 등을 높은 효율로 세포내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글로벌 제약사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다. 유진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계약을 체결한 쎌트로이는 올해 외부감사, 기업실사 등을 거쳐 내년초 신규 상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회사는 자사의 기술력과 사업성, 성장성 등 내재적 요소를 검토하고 성공적인 상장을 위한 다각적인 전략을 모색해 2022년 초 코넥스 시장에 입성한다는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원제약, 코로나 치료제 경쟁력 확보 총력 콜대원 대박 대원제약, 매출 4000억 도전 휴온스, 보툴리눔 톡신 미간주름 임상2상 승인 外 마티카, 싸토리우스와 바이럴 벡터 공정 개발 계약 外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