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TS' 소속사 하이브, NFT 사업 본격화
노우진 기자
2021.11.04 10:13:05
두나무 주식 취득한 하이브, 굿즈 비롯한 디지털 자산 위주 사업 확장 전망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4일 10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BTS 소속사 하이브(HYBE)와 가상자산 업체 두나무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을 위한 공동 전선을 마련했다. 


하이브는 두나무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NFT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5000억원 상당의 두나무 주식 86만1004주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4일 공시했다. 하이브는 두나무 주식 취득을 위해 40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 


이번 투자로 하이브는 두나무의 지분 약 2.5%를 확보한다. 두나무 가치를 20조원으로 평가한 것이다.  두나무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국대 최대 가상자산 기업이다. 


한편, 두나무도 하이브에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7000억원을 투자한다. 하이브와 두나무가 증자를 통해 서로의 지분을 교환하는 방식인 것이다. 

관련기사 more
방시혁 게임사업 도전장...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완성 두나무-람다256, 업비트NFT로 시너지 '국산코인' 상장 꺼리는 4대 거래소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한화 8200만원 넘어서

하이브와 두나무는 BTS 등 자사 대표 아티스트들을 연계해 굿즈를 비롯한 디지털 자산을 만들 예정이다.


NFT 시장 규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3분기 NFT 거래량은 약 107억달러(한화 약 12조5746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700% 증가했다. 이에 엔터테인먼트 기업부터 게임사, 암호화폐 거래소 등 여러 기업이 앞다퉈 NFT 시장에 뛰어들며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서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