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지아이이노베이션, 기평 통과…'유니콘 트랙' 선회 外
민승기, 김새미, 이호정 기자
2021.11.04 10:32:22

◆지아이이노베이션, 기평 통과…'유니콘 트랙' 선회

[딜사이트 민승기, 김새미, 이호정 기자]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코스닥 상장을 위해 성장성이 아닌 시장평가 우수기업 특례 상장(유니콘 트랙)으로 선회해 기술평가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유니콘 특례 상장은 한국거래소가 시장평가 우수기업의 기술평가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지난 4월 신설한 상장 요건으로 코스닥시장에서 시가총액 5000억원 이상으로 예상되는 기업은 평가기관 한 곳에서만 'A'이상을 받으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자격 획득이 가능하다. 앞서 지아이이이노베이션은 성장성 특례상장을 추진하며 전문평가기관 3곳의 기술평가에서 모두 'A'를 획득했다. 이들은 내년 초 목표로 상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휴젤 마이크로 니들 연구, KIAT 우수과제 선정

휴젤은 자사가 진행한 '보툴리눔톡신 마이크로니들' 관련 연구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 '2021 산업기술 혁신사업 성과활용평가'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약물전달기술 방법 중 하나인 마이크로니들은 약물전달지속성이나 통증 완화 효과가 매우 좋으며 투과 효과도 높아, 의약 시장 뿐 아니라 화장품 효능 성분 전달에도 응용이 가능하다. 우수 과제 선정 기업은 향후 3년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기술혁신사업 신규 과제에 지원할 때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우대 혜택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의 신규 과제에 지원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 LG화학, 차세대 관절염신약 임상개발 본격화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연구원들이 신약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LG화학

LG화학은 4일 골관절염 치료 신약 후보물질 'LG34053'의 임상 1b/2상을 국내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에 따라 LG화학은 삼성서울병원에서 경증 및 중등증(K&L 2~3) 무릎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 및 내약성, 약동학(약물의 흡수·분포·대사·배출 과정), 유효성 등 지표를 평가하고 최적 용량을 선정하는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LG34053은 새로운 기전의 염증 경로 차단 및 연골세포 사멸 억제 기전의 주사 제형 신약으로 전임상 결과 통증 경감 효과와 더불어 관절염의 근본 원인인 연골 손상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LG화학은 글로벌 임상 데이터 확보를 위해 호주까지 지역을 확장해 임상 1b/2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미국 등 지역에서 글로벌 임상 3상을 수행하고 2028년부터 글로벌 상용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메디톡스, 혈액암 신약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메디톡스는 자사의 BTK 저해제 계열 항암신약 'MT106' 개발 프로젝트가 국가신약개발재단(KDDF)의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우수 후보물질 도출 및 임상 진입을 돕기 위해 마련된 '신약 연구개발(R&D) 생태계 구축 연구 사업'에 선정됐으며, 향후 24개월간 후보물질 도출에 필요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MT106은 메디톡스가 혈액암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BTK 저해제 파이프라인이다. 기존 1세대 BTK 저해제인 임브루비카(성분명 이브루티닙)에서 나타난 'C481S' 유전자 변이 등 내성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저분자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

종근당고촌재단 해외장학증서 수여식.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종근당고촌재단은 지난 3일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올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현지 장학생 4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올해 베트남의 하노이 약학대학과 호치민 의약학대학, 인도네시아의 국립대학과 반둥공과대학 장학생 39명에게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대학원에서 재학중인 베트남 장학생 3명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more
지아이이노베이션, 이병건 대표 선임 왜 메디톡스 "ITC 무효화 결정, 2건 합의 따른 것" 휴젤 레티보, '글로벌 진출' 계획 순항중 상장 앞둔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 시너지 거둘까?

◆한올바이오 면역항암제,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한올바이오파마 연구원의 실험모습. /사진출처=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는 면역항암 항체신약 'HL187'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 사업 지원과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HL187은 2016년부터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이 공동 개발 중인 면역관문억제제로, T세포나 NK세포에서 면역반응을 제어하는 'TIGIT' 단백질을 타깃으로 한다. 또한 항체 Fc 부위의 작용 기능(Effector function)을 강화함으로써 면역세포를 더욱 증강해 암세포를 제거하는 새로운 작용기전의 항체신약이다.


◆JW홀딩스, 국제 의약품 박람회 'CPhI 2021' 참가

JW홀딩스 부스 이미지. /사진출처=JW홀딩스

JW홀딩스는 9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국제 의약품 박람회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1'에 참가해 수액, 항생제 등 JW그룹의 주력 의약품과 헬스케어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CPhI Worldwide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로 헬스케어 기업 간 글로벌 교류의 장이다. JW홀딩스는 FDF(완제의약품) 전시관에 독립부스를 설치하고 의약품, 헬스케어제품을 전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