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US 상장]블랙라이플커피에 투자해 볼까?
심두보 기자
2021.11.04 10:53:36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11월 2일 블랙라이플커피컴퍼니(BRCC, Black Rifle Coffee Company)가 SPAC(SilverBox Engaged Merger Corp I)과의 합병을 통한 미국 증시 상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10달러를 살짝 밑돌던 SPAC의 주가는 BRCC의 발표 직후 14.44달러까지 급등했습니다. 상승률로 치면 40%가 훌쩍 넘는 수치입니다. 이후 SPAC 기존 투자자들은 주식을 상당 규모 매도했는데요, 위험이 현저히 낮은 상태에서 시세차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급등 과정에서 일부 SPAC 투자자들은 향후 BRCC과의 합병이 무산되거나 합병 상장 후 BRCC의 주가가 하락할 위험을 피하면서도 수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2일 SPAC의 주가는 11.33달러로 마감되었습니다. 그리고 3일 SPAC의 주가는 10.34달러까지 내려왔습니다. 합병 발표 후 짧은 기간에 새로운 투자자와 기존 투자자 간 손바뀜이 있었다고 보면 되겠네요. 2022년 1분기 합병 상장이 예상된 만큼 앞으로도 SPAC 상장 당시 가격이 10달러 부근에 근접할 가능성이 열려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SPAC 주식을 미리 사둠으로써 BRCC에 투자하는 게 합리적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린베레가 설립한 회사


사명이자 브랜드에서 뭔가 느낌이 오지 않나요? 라이플(Rifle)은 어깨에 대고 양손으로 조작해 쏘는 총 종류 중 하나입니다. 라이플은 군인들이 소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소총이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more
[US 주식]중고차, 자판기에서 뽑으세요! 공급망 쇼크? 퀄컴은 '호실적' 나이키(NIKE),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 [미국 ETF] 데이터센터에 투자하고 싶어요

BRCC는 퇴역 군인들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전 미국 특전 부대 대원(Green Beret)인 에반 하퍼(Evan Hafer)가 2014년 12월 설립했습니다. 처음엔 친구의 의류 웹사이트를 통해 '프리덤 로스트'란 커피를 소량 판매했습니다. 커피가 잘 팔리자 그는 커피와 액세서리 판매를 위해 자체 브랜드와 웹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사업을 확장해 오프라인 커피숍도 운영하게 된 것이죠. 2020년엔 캔 아이스커피도 출시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Coffee or Die Magazine이란 온라인 뉴스 및 라이프스타일 매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BRCC의 비즈니스 모델은?


BRCC는 어떻게 돈을 벌까요? 총 세 개의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커피숍

-구독 모델을 포함한 온라인 판매

-기타 사업


1. 오프라인 커피숍

2021년 BRCC는 8개의 직영점과 8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BRCC는 2022년 직영점과 가맹점 수를 총 36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2023년 계획상 총 매장 수는 78개이고요. 온라인 비즈니스로 브랜드를 널리 알린 BRCC는 오프라인 사업으로 매출을 다변화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이죠. 미국이란 거대한 시장을 고려했을 때 이 같은 BRCC의 계획은 충분히 실현 가능한 수준이라고 보입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