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키네타, CBI와 코스닥 상장 협의 진행
김민지 기자
2021.11.05 15:35:12
유진증권과 주관사 계약 완료…내년 기술특례상장 예정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이달 8일 한국을 방문하기로 예정돼 있는 미국 바이오 회사 키네타와 코스닥 상장사 CBI가 코스닥 상장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네타는 지난 8월 유진증권과 기업공개(IPO)를 위한 주관사 계약을 완료했다. 이후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할 뜻이 있음을 밝힌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과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예비기술평가 계약을 맺고 기술평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키네타는 면역항암제 관련 세계적인 제약회사 화이자와 2018년 5억2000만달러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진행했다. 만성진통제 관련 바이오 회사인 제넨텍과도 3억6000만달러 규모의 기술협약 계약으로 임상 1상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국 웰컴트러스트와 미국전염병연구소 NIAID의 지원을 받아 임상 2·3 상을 준비하고 있다.  


CBI는 올해 5월 키네타에 1000만달러를 투자하고 CBI의 전환주식 170억원을 키네타 주식과 교환하기로 해 키네타 지분 19%를 취득,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BI, 美 키네타 이어 '엑시큐어' 지분 투자 씨비아이, 첫 전기상용차 'K1V' 인증절차 돌입 키네타, 제네톡스 현지 방문 뉴욕양키즈 구단주, CBI 투자방안 모색위해 방문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