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셀트리온, 패치형 치매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外
민승기, 김새미, 이호정 기자
2021.11.05 15:17:25

◆셀트리온, 패치형 치매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팍스넷뉴스 민승기, 김새미, 이호정 기자] 셀트리온은 5일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용 도네페질(Donepezil) 패취제 '도네리온패취'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지금까지 도네페질은 제형 개발의 어려움으로 경구용으로만 상용화됐다. 도네리온패취는 하루1회 복용하는 도네페질 경구제를 주 2회 피부에 부착하는 타입으로 개발한 개량신약으로 경구제 대비 복약 순응도를 개선하고 편의성을 향상한 제품이다. 특히 도네리온패취는 한국에서 처음 출시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후발 주자들보다 먼저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녹십자, 독감치료제 '페라미플루' 영유아 최초 허가

GC녹십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맥주사용 독감치료제 '페라미플루'의 생후 6개월이상 2세미만 영유아 투여 적응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주사 제형의 독감치료제가 이 연령대의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0년 출시된 '페라미플루'는 A형과 B형 독감 바이러스 감염증을 치료하는 항바이러스제다. 이 제품은 5일간 총 10번 복용해야하는 경구용 치료제와 달리 1회 주사만으로 독감을 치료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허가는 페라미플루 원료사인 바이오크리스트(BioCryst)가 미국 FDA에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며 연령 확대 사용 승인을 받음에 따라 국내에서도 연이어 이어졌다.


◆에이비엘, 혈액암학회서 백혈병 신약 데이터 공개

에이비엘바이오는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로 개발 중인 ABL602에 대한 전임상 데이터를 미국혈액암학회(ASH) 연례회의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발표 초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행사는 세계 최대 혈액 분야 학회인 ASH에서 매년 주최하는 회의로, 미국 애틀랜타에서 오는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ABL602는 전임상 시험에서 암세포 살상 기능이 탁월한 동시에 사이토카인 분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동일 타깃으로 개발중인 경쟁사 후보물질과 비교했을 때 항암 효능 및 안전성이 월등히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초등학생골프대회에 '휴대용 구급가방' 전달

동국제약은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과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한 '제1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안동레이크골프클럽)'에 휴대용 구급가방을 후원했다. 지난 1~2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전달된 구급가방은, 마데카솔연고(의약외품), 디펜스벅스(진드기∙모기기피제), 마데카더마쉴드선에센스(자외선차단제), 마데카습윤밴드 등의 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수들이 언제나 간편하게 상비할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로 제작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녹십자, 헌터증후군 치료제 유럽 희귀약 지정 外 세계 첫 치매패치제, 국내 출시 시점은? 아이큐어, 세계 첫 치매패치제 상업화 초읽기 아이큐어, 치매패치제 임상3상 결과 보고서 받아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