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은행 가상자산 투자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08 11:01:36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8일 11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한은행 가상자산 투자한다[헤럴드경제]

신한은행이 가상자산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내년 중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려면 기반이 될 이른바 '플랫폼 코인'이 필요하다. 플랫폼 코인은 다른 코인을 만드는 '코인 생성 툴' 역할을 한다. 신한은행이 점찍은 알트코인은 퍼블릭 분산원장 기술을 보유한 헤다라해시그래프의 헤데라(HBAR) 코인이다.

비상장사 발굴 나선 KB증권, 첫 보고서 주인공은 '무신사'[주요언론]

KB증권은 리서치센터에서 첫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유망 비상장기업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을 신설했다. KB증권의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 1호는 패션 플랫폼 기업 무신사이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코스피 상장 절차 돌입[주요언론]

신한서부티엔디리츠(REITs, 부동산투자신탁)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 8일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지난 10월 22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신한금융투자와 하나금융투자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


현대캐피탈, ESG평가 업계 최초 3년 연속 'A+ 등급'[주요언론]

대캐피탈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지배구조 부문에서 3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여신업계에서 3년 연속 A+ 등급 획득은 현대캐피탈이 처음이다. 현대캐피탈은 이사회의 ESG 경영 정착 노력, 주주 권리의 보호, 내부통제기구 독립성 제고, 전반적 공시 관행 개선 등에서 지배구조 관행이 개선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카카오뱅크, 의무 보호예수 해제에 급락[주요언론]

카카오뱅크가 의무 보호예수 물량 해제와 맞물려 8일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해제 물량은 기관의 3개월 의무보유 확약 506만8543주와 넷마블 761만9592주, 스카이블루 럭셔리 인베스트먼트 761만9592주 등이다.

관련기사 more
'국산코인' 상장 꺼리는 4대 거래소 시중銀, 메타버스 기술로 '점포 축소·디지털 전환'

기술보증기금 신임 이사장에 김종호 전 청와대 민정수석[주요언론]

기술보증기금 신임 이사장에 김종호 전(前)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8일 임명됐다. 김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4년 11월 7일까지다.


메리츠금융지주, 최대 2000억 회사채 발행 추진[헤럴드경제]

메리츠금융지주가 최대 2000억원의 회사채 발행을 추진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메리츠금융지주는 3년물과 5년물로 최대 2000억원의 회사채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 구체적인 금액은 협의 중이며,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 맡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