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에이치닥, 애니버스와 NFT 사업 '동맹'
김가영 기자
2021.11.08 16:07:49
애니버스, 애니메이션 라바 IP 보유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8일 16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애니버스와 NFT 발행 및 유통,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애니버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 IP를 보유한 온라인 콘텐츠 테마파크 플랫폼이다. 자사 IP를 보유한 사용자가 직접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NFT로 발행하고 유통할 수 있는 애니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애니버스는 IP 시장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애니버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IP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생산·유통·판매대금 등 각종 비용에 대한 투명한 공개 및 수익 배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애니버스는 이더리움 ERC-20 기반으로 발행한 토큰을 빗썸에 상장했고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인 애니버스 NFT도 선보였다.


양사는 이더리움 기반 애니버스 토큰과 애니버스 IP를 활용한 NFT 상품들을 코스모스 기반 에이치닥 라이즌 메인넷에서도 발행·유통·거래가 가능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에이치닥은 라이즌 메인넷에 론칭할 자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애니버스 플랫폼의 IP들을 유통할 수 있도록 해 애니버스 IP를 활용한 콘텐츠 시장을 형성할 전망이다.  NFT 사업 확장 일환으로 NFT를 담보로 하는 대출 서비스(NFT-fi)도 계획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치닥, '아톨로' 리브랜딩 에이치닥,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서비스 구축 에이치닥, 2022년 블록체인 파트너십 전략 발표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경력직 개발자 집중 채용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