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원-카카오, AI 기반 식품몰 구축 협력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09 09:59:46

◆동원-카카오, AI 기반 식품몰 구축 협력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동원디어푸드는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기반 커머스 플랫폼 및 물류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신선 HMR 전문몰 '더반찬&' 등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첨단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중심의 쇼핑 서비스와 최적화된 물류 환경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NS홈쇼핑, 농업인의 날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NS홈쇼핑은 오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가래떡데이'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이 기간 쌀로 만든 가래떡을 임직원과 위기아동보호시설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구입한 8000만원 상당의 햅쌀을 무료급식시설과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국립고궁박물관 특별전시' 후원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연말까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특별전시 '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후'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궁궐의 보존관리와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하이트진로, 소방유자녀에 장학금 등 기증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가족을 위한 긴급생계비와 유자녀의 소방관 육성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긴급생계비와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또 지난해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칠성, 글렌고인 온라인 시음회 개최



롯데칠성음료는 자사가 수입, 판매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Glengoyne)'을 맛볼 수 있는 비대면 시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일부터 14일 까지 5일간 온라인 시음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온라인 시음회를 위한 시음 키트가 전달 된다. 키트에는 시음회 당일에 음용할 글렌고인 10년, 12년, 18년 미니어처와 전용잔, 위스키와 즐기기 좋은 간단한 안주, 글렌고인 테이스팅 노트가 포함되어 있다.


◆아모레퍼시픽, '핑크런 플러스' 2021년 대회 종료



아모레퍼시픽은 비대면 레이스 형태로 전환한 '핑크런 플러스'의 하반기 대회를 끝으로 올해 핑크런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인 '핑크런'은 유방 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2001년부터 21년간 진행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는 비대면 레이스인 '핑크런 플러스'로 전환했다. 상반기 대회(6월)와 하반기 대회(10월)로 나눠 진행한 핑크런 플러스는 대회 기간 일주일 동안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글로벌 러닝 어플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해 5km 이상 러닝을 완주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삼양사 서브큐는 소속 제과기능장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3종을 서브큐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서브큐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가 공동으로 매년 무료 제공하는 신규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는 프랜차이즈 제과점에 비해 신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규모 제과점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고 있다. 홍보 포스터는 전국 6400여개의 제과점에 배포돼 자체 홍보물 제작이 어려운 자영 제과점의 일손도 덜어줬다.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활동은 2013년 서브큐 런칭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8년간 전국 약 5만여 제과점에 홍보 포스터가 배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