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M그룹, 창명해운 품었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09 10:56:43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9일 10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M그룹, 창명해운 품었다 [파이낸셜뉴스]

SM(삼라마이더스)그룹이 창명해운의 지분을 추가로 50% 넘게 확보하면서 창명해운 1대 주주로서 경영권 지분을 확대했다. 벌크선사인 창명해운 포트폴리오를 확보함에 따라 HMM과 본격적인 해운업 경쟁이 예상된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SM그룹 해운계열사인 대한상선은 3개 금융기관으로부터 창명해운 출자전환주식 18만3233주(약 25%)를 취득했다. 기존 대한해운 보유 창명해운 지분 23.17%를 포함하면 SM그룹의 창명해운 지분은 약 50%를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MBK파트너스,코리아센터 투자·다나와 인수 동시 추진 [한국경제]

국내 최대 사모펀드(PEF)인 MBK파트너스가 국내 최대 해외직구·쇼핑몰 구축 플랫폼인 코리아센터와 1세대 e커머스 플랫폼 다나와의 '패키지 인수'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단숨에 온라인 분야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포석이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MBK파트너스는 코리아센터 투자와 다나와 경영권 인수를 위한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거래 구조는 MBK가 코리아센터의 구주와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코리아센터는 신주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다나와 인수 비용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코리아센터가 다나와 인수에 성공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뉴로핏, 19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한국경제]

9일 뉴로핏은 국내 7개 기관투자자로부터 총 19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시리즈B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펀딩에는 SBI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ES인베스터, 퓨처플레이, 프라핏자산운용, 제이커브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뉴로핏은 이번 투자금을 통해 치매 진단 표준화 기술의 글로벌 임상시험 기반을 닦고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韓 조선, 10월 선박 수주 1위…전 세계 52% '싹쓸이' [주요언론]

한국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의 52%를 수주하며 세계 1위 자리로 복귀했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10월 한 달간 전 세계 선박 발주량 213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 중 112만CGT(52%)를 수주하며 중국 81만CGT(38%)를 14%P 차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M그룹, 정기 임원 인사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