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2021'참가 外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기자
2021.11.09 15:47:39

◆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2021'참가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콘퍼런스인 '국제의약품박람회(CPhI Worldwide 2021)'에 참가한다. 해당 행사는 지난 2019년 기준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기업들과 4만8000명 이상의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한 글로벌 콘퍼런스이다. 올해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9일(현지시간)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래를 향한 무한 가능성'을 주제로 단독 부스를 차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지난해 행사를 제외하고 지난 2018년부터 매년 단독 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2019년(81m²)보다 규모가 훨씬 큰 260m² 크기의 단독부스를 마련했다.

◆ JW중외제약 'STAT3 타깃 아토피치료제 연구' 국책과제 선정

JW중외제약은 연구 자회사 C&C신약연구소의 STAT3 타깃의 아토피 피부염 혁신신약 연구가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C&C신약연구소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으로부터 향후 2년간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선도물질을 경구용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C&C신약연구소는 선도물질을 바탕으로 화합물 구조 최적화를 통해 항염증·항소양(가려움증) 효능과 안전성을 확보한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할 방침이다.


◆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CMT 국내 임상 1/2a상서 안전성 확인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샤르코마리투스병(CMT)에 대한 국내 임상 1/2a상의 탑라인 데이터(Topline data)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엔젠시스의 CMT 임상 1/2a상은 최병옥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CMT 환자 총 12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이사는 "이번 CMT 임상에서 엔젠시스의 뛰어난 안전성을 확인했다"며 "다음 임상에서는 임상 규모를 늘리고 증세가 진전된 환자를 선정해 그 효과를 보다 명확하게 측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젬백스 "GV1001, 전립선암 전이 억제 효과 확인"

젬백스앤카엘의 치매 신약후보물질 'GV1001'이 전립선암 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기전이 규명됐다. 젬백스는 지난 7일 이 같은 내용의 논문이 해외 학술지 '셀 앤드 바이오사이언스(Cell & Bioscience(IF 7.133))'에 게재됐다고 9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강건욱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연구팀이 발표했다. 해당 연구팀은 전립선암세포 실험을 통해 GV1001이 전립선암의 전이를 막는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젬백스 관계자는 "GV1001의 전립선암, 신장암 등 비뇨생식기계 암에 관한 치료 효과는 이미 여러 차례 논문으로 확인됐다"며 "향후 GV1001를 비뇨생식기계 암 치료제로 개발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고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국파마 "스위스 RDP파마로부터 실사 받아"

스위스 소재 바이러스 연구 전문기업 RDP파마가 한국파마를 실사했다. 9일 한국파마에 따르면 RDP파마의 루이스 베티넬리(Luis Bettinelli) 임상 총 책임자, 미카엘 아르바일러(Michael Ahrweiler) 공동 창업자, 도리안 베벡(Dorian Bevec) 기술자문 등 일행은 지난 8일 한국파마 강남 본사를 방문했다. 유럽 임상시험수탁기관 원격 실사 현황, 의약품 제조 계획 등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한국파마는 제넨셀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의 국내 제조사이며, RDP파마는 해당 치료제의 글로벌 기술이전 제휴사이다. 제넨셀은 RDP파마로부터 ES16001의 임상 개발, 상용화 등에 필요한 자원과 노하우를 제공받고, 기술이전·판권 계약 등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로직스, 2분기 연속 최대 실적 삼성바이오로직스, 백신 CMO 본격화 헬릭스미스, 유전자·세포치료제 CDMO 사업 진출 젬백스, 치매치료제 'GV1001' 정부 지원 과제 선정

◆ 일동제약, 장 건강 브랜드 신제품 '비오비타 키즈' 출시

일동제약은 자사 '비오비타 시리즈'의 신제품, '비오비타 키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비오비타 키즈'는 성장기 어린이에 초점을 맞춰 원료, 성분, 제품 콘셉트 등을 차별화했다. 낙산균과 유산균, 소화균으로 구성된 '비오비타 3종 복합균', 모유 유래 유산균 2종과 비피더스균 2종이 포함된 '일동 키즈 복합 유산균'을 비롯해 DHA, 아연, 비타민D3 등이 들어 있다.


◆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주는 성분이다. 해당 제품에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이 20mg 포함됐다. 비타민과 미네랄 7종을 함께 배합하고 베타카로틴, 블루베리농축분말, 결명자추출분말, 헤마토코쿠스추출물, 빌베리추출분말 등을 담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