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캡스톤, '민간자금 100%' AI 벤처펀드 만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09 17:26:17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9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캡스톤, '민간자금 100%' AI 벤처펀드 만든다 [서울경제]

벤처캐피탈(VC)인 캡스톤파트너스가 민간 자금만 조달해 인공지능(AI) 투자 전문 벤처펀드 조성에 나서 주목된다.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캡스톤파트너스는 AI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전문 펀드인 '하나-캡스톤 AI 플랫폼 투자조합' 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르면 연내 펀드 결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유망 AI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BBB' 이랜드월드, 3년 만 회사채 대규모 미매각 [서울경제]

3년 만에 회사채 발행을 재개한 이랜드월드가 투자수요 확보에 실패했다. 미국의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와 예정된 추가 금리 인상으로 기업들의 신용 위험이 불거지면서 시장 환경이 부정적인 영향이 컸다. IB(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는 이날 2년 만기 10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을 앞두고 기관투자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10억원의 주문을 받았다. 나머지 990억원 가운데 800억원은 지원사격에 나선 산업은행의 기업유동성지원기구(SPV)가, 190억원은 주관사와 인수단으로 참여한 KB증권과 하이투자증권이 인수한다.


현대로템, 軍 자율주행 핵심 '라이다'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머니투데이]

방산업계가 군을 무인화하기 위한 토대를 닦고 있다. 현대로템이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라이다(LiDAR)'를 다목적무인차량에 적용하는 것이 시작이다. 방산업계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이달 초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하는 '군 지상무인체계 적용 기술'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국산 개발된 라이다를 다목적무인차량에 달아 실제로 운용하고 시험해보는 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49억원이다.


아바텍, MLCC 첫 글로벌 대형 고객사 확보 [주요언론]

디스플레이 식각·코팅 전문 기업 아바텍이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분야에서 해외 거래처를 처음 확보했다. 신사업이 본격 성장 궤도에 진입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바텍은 글로벌 태양광 전문 기업 A사에 MLCC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바텍은 작년 9월부터 해당 업체에 샘플을 공급, 1년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최종 납품을 성사시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