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그랜드하얏트호텔 주차장 부지, 2000억에 매각
최양해 기자
2021.11.09 18:21:32
KH필룩스·KH일렉트론·KH E&T 등 KH그룹사 수혜 예상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전경 (사진제공=KH그룹)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남산과 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한남동 최고의 위치로 알려진 그랜드하얏트호텔 주차장 부지가 매각됐다. 총 매각대금은 2000억원 규모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의 건물과 부지를 소유하고 있는 서울미라마유한회사는 최근 이든자산운용과 디벨로퍼 UOD 등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에 부지를 매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팔린 그랜드하얏트호텔 주차장 부지는 호텔 전체면적 7만3272㎡(2만2165평) 중 남서쪽에 위치한 주거용 토지로 총 8개의 필지로 이뤄져 있다. 총면적은 8757㎡(2650평)다.


뒤쪽으로는 남산이 안고 있는 형국이며, 앞쪽으로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어서 최적의 초고급주택 부지로 유명세를 탔다. 올초에는 주차장 부지 매각 소식이 알려지며 대형 건설사와 국내 유명 자산운용사들이 눈독을 들이기도 했다.


이번 부지 매각으로 서울미라마유한회사의 주요 주주인 KH그룹사는 재무건전성을 대폭 개선할 전망이다.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며 KH필룩스, KH일렉트론, KH E&T, 장원테크 등이 매각 차익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H그룹 블루나눔재단, 스포츠 꿈나무에게 장학금 전달 바이오텐, 텐큐민S플러스 개발···코로나 치료효과 입증 KH E&T, PF공법 베트남 국가인증 획득 앨리웨이 광교·인천, 한정판 특별 이벤트 열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