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NHN한국사이버, 디즈니플러스 PG사 단독 선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10 08:36:30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0일 08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 12일 런칭하는 디즈니플러스 PG사 단독 선정 [뉴스토마토]

NHN한국사이버결제가 오는 12일 한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디즈니플러스의 마스터 전자지급결제대행(PG) 회사로 선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넷플릭스에 비견되는 글로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인 디즈니플러스는 우리나라 상륙을 통한 흥행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따라서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실적 개선 기대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두나무 성장성에…100배 대박낸 벤처펀드, 이례적 현물청산 [매일경제]

9일 정보기술(IT) 업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와 자회사 카카오벤처스는 다음달까지 케이큐브1호 벤처펀드 최종 청산과 수익 분배를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펀드에 투자자로 참여한 카카오와 바른손, 다날엔터테인먼트 등은 10년 만에 10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50억원을 출자한 카카오는 최소 5000억원 이상을 벌어들일 전망이며, 핵심 투자처인 두나무의 지분 약 5%를 현물로 받을 것으로 보인다. 가상화폐 거래 테마로 기업가치가 급상승한 두나무가 해외 상장에까지 성공하면 조 단위 수익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산은-에디슨모터스, 쌍용차 대출 놓고 신경전 [매일경제]

쌍용자동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KDB산업은행에 8000억원 규모 대출을 간접 압박하자 산업은행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무효화하는 사유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의 의견을 양해각서(MOU) 체결 직전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한 것으로 9일 확인됐다. 산은 반발에 에디슨모터스와 쌍용차 간 MOU에는 자금 지원에 대한 문구가 제외됐다. 조건부 인수로 인수협상이 시작된 데다 주채권자인 산은도 대출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면서 최소 1조원 이상의 경영 정상화 자금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진 쌍용차 인수·합병(M&A)에 난항이 예고된다.


포스코인터, '로이힐 파트너' 핸콕과 세넥스 인수 검토 [더벨]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인터)이 호주 에너지 기업 '세넥스(Senex Energy Ltd)' 인수를 추진하는 가운데 단독 인수에서 공동 인수로의 전략 수정을 검토하고 있다. 회사가 공동 인수자로 언급한 곳은 호주의 또 다른 에너지 기업인 핸콕(Hancock Prospecting)이다. 현재 핸콕은 로이힐 광산 운영사인 로이힐홀딩스(Roy Hill Holdings Pty Ltd)의 지분 70%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스코는 지분 12.5%를 들고 있다. 포스코가 2010년 최초에 투자한 금액은 1조2254억원이다.


마스턴투자운용, '1조' 알파리움타워 품는다 [더벨]

마스턴투자운용이 판교의 랜드마크 오피스빌딩으로 꼽히는 알파리움타워를 품게 됐다. 이미 조성한 블라인드펀드 등을 활용해 매입할 계획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이 제시한 매입금액이 1조원을 웃돌아 한국교직원공제회를 비롯한 알파리움타워 소유 리츠 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얻게 될 전망이다.


팀 쿡, 가상자산 보유 인정…"애플 차원 투자는 아냐" [주요언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가상자산(가상화폐)을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다만 애플 차원의 투자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HN 자사주 매입...주가 부양·신사업 기반 일거양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