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에코마케팅, 메타버스 유망주 '포바이포' 투자
최양해 기자
2021.11.10 09:47:38
투자전담법인 에코투자파트너스 통해 전략적 투자 단행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은 초고화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포바이포'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투자는 에코마케팅의 투자전담법인인 에코투자파트너스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포바이포는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에 이어 '메타버스 유망주'로 꼽히는 기업이다. 현재 미래에셋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올해 안에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준비하고 있다.


포바이포는 AI(인공지능)·딥러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타버스 시대 콘텐츠는 초고화질(8K)이 필수 조건인데, 이를 자동화 솔루션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포바이포의 대표 솔루션인 '픽셀(PIXELL)'을 이용하면 기존에 제작한 평범한 영상을 4K 또는 8K 영상으로 전환할 수 있다.


포바이포는 사업 모델도 차별화하고 있다. 기존 영상을 8K 화질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AI 딥러닝 솔루션 플랫폼을 사업의 주축으로 삼았다. 그동안 CG와 VFX(Visual Effects)에 특화된 기업들이 수주 기반 사업을 진행한 것과는 다른 행보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초고화질 영상 거래 플랫폼 '키컷스톡(KEYCUTstock)'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에코마케팅 관계자는 "포바이포는 이미 해외 주요 TV 회사의 CES 홍보영상을 매년 제작할 정도로 초고화질 영상 제작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며 "국내 콘텐츠 회사 최초로 구글, 인텔 등 해외 IT 기업이 다수 참여한 '8K 협회(8K Association)'에 가입하기도 한 세계적인 실력을 갖춘 기업"이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그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포바이포의 초고화질 영상 거래 플랫폼 '키컷스톡'에 대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키컷스톡이 B2B를 넘어 C2C 플랫폼까지 발전하고, 취급하는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해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포바이포, 임직원 스톡옵션 '눈살'…주가하락 모르쇠 에코마케팅, '비즈니스 부스팅' 효과에 2Q 호실적 '공모 흥행' 포바이포, VC 엑시트 청신호 시중銀, 메타버스 기술로 '점포 축소·디지털 전환'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