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스포티파이, 오디오북 플랫폼 파인드어웨이 인수한다
심두보 기자
2021.11.12 07:25:52
연내 거래 종결 예정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을 네이버에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커뮤니티입니다.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스포티파이가 M&A를 통한 도약을 시도합니다.


11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Spotifty)가 오디오북 플랫폼 파인드어웨이(Findaway)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스포티파이는 두 팟캐스트 업체인 김렛 미디어(Gimlet Media)와 앵커(Anchor)를 각각 2200억 원과 1700억 원에 인수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 부문으로 사업을 단박에 넓힐 수 있었죠.


이번 파인드어웨이 인수를 통해 스포티파이는 청취자와 창작자 모두에게 오디오 부문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최고 연구개발 책임자는 "오디오북 분야의 최고 기술 플랫폼인 파인드어웨이가 스포티파이의 전문성과 결합되어 음악과 팟캐스트에서처럼 오디오북 공간을 혁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파인드어웨이는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그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more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다섯 가지 GM, 군용 전기차 시장 넘본다 [US 주식]중고차, 자판기에서 뽑으세요! 리비안, GM 시총 넘어서다

파인드어웨이는 저자와 출판사, 그리고 독자들에게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년 오디오북 사업을 시작한 이 기업은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애플, 구글 등 빅테크 기업과 출판계의 넷플릭스로 불리는 스크립드(Scribd), 아마존에서 운영하는 오디오북 오더블(Audible) 등도 파인드어웨이의 파트너 기업들입니다. 


스포티파이는 디지털 오디오라는 한 분야에만 집중하는 테크 기업입니다. 음악 스트리밍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은 뒤 이 기업은 팟캐스트와 오디오북 부문에도 공격적으로 진입하는 모습인데요, 이 세 분야는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강력한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오디오 부문의 슈퍼 앱(Super App)이라고도 볼 수 있겠군요. 코로나 19 직후 120달러 초반이던 주가는 최근 276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분기 실적의 상승세는 다소 낮은 편이지만, 4분기 파인드어웨이 인수 건이 마무리되면 또 한번의 도약도 가능해 보입니다.


나스닥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8명의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는 강력 매수(Strong Buy)입니다. 평균 목표 주가는 318.57달러로, 최근 주가 기준 15.42%의 상승 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인드어웨이 인수 소식을 전한 이후 애프터마켓에서의 스포티파이의 주가는 4.35% 상승했는데요, 일단 투자자들은 이 소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보이는군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