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현장경영 나섰다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15 09:59:46

◆구지은 부회장, 현장경영 나섰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구지은 부회장이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지난 6월 대표이사 취임 후 첫 현장 점검 일정이다. 구 부회장은 식자재 상품 입고부터 검수, 피킹, 상차, 출고까지 물류시스템 전 과정을 점검했다. 이어 동서울물류센터장, 물류운영부문장, 현장 실무자 등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물류 시스템에 대한 향후 전략과 함께 현장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구 부회장은 "앞으로도 물류 인프라 투자는 멈춤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자재, 식품 등을 키워 매출 다각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팝업스토어 오픈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무인양품 강남점 1층에 숍인숍 형태의 올가 팝업스토어 'LOHAS Fresh Market'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23일까지 운영한다. ▲안전안심 원재료 및 최소한의 가공 ▲ 동물복지 및 ASC/MSC 등 지속가능성 ▲제로웨이스트 등에 주력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풀무원, 올해 ESG 평가서 대상 수상 GS25,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상용화 外 BAT,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 개시 外

아모레퍼시픽,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첫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론칭한다. 푸푸몬스터는 아모레퍼시픽 내의 반려인들이 사내 스타트업 조직으로 선발돼 만든 브랜드다. 푸푸몬스터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비건 펫 샴푸 2종을 유향, 무향으로 출시한다. 반려동물의 피부 특성을 고려해 pH6.5(±1) 중성 포뮬러로 만들어 건강한 피부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여행플랫폼과 프로모션 진행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KKday'와 제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외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0만원 적립금과 13만 5000 신라리워즈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KKday'는 세계 11개국에 지사를 두고 개별 여행객에게 특화돼 해외와 국내의 다양한 여행상품, 관광지 입장권, 호텔, 액티비티 등을 판매하는 여행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3호점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현대프리미엄아웃렛 김포점 이스트관 1층에 '텍사스 로드하우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매출 기준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텍사스 로드하우스 김포점은 555㎡(약 169평) 규모로, 국내 매장 중 가장 크다. 스테이크·치킨·립·버거·샐러드 등 75종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촌, 메쉬코리아와 배송 서비스 향상 업무 협약 체결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촌치킨 배송 대행 과정에서의 고객 만족을 높이고, 교촌 가맹점의 원활한 운영을 돕기 위한 상호 보완적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SPC그룹, 中 선양 지역 진출…파리바게뜨 중화루점 오픈



SPC그룹이 중국 랴오닝성의 성도 선양 지역 첫 매장인 '파리바게뜨 선양 중화루점'(중화루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양은 중국 동북부 지역의 핵심 도시로 상하이, 베이징, 톈진, 항저우 등에 이은 파리바게뜨의 중국 내 13번째 진출 도시다. 파리바게뜨는 선양을 기반으로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등 동북 3성에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SPC그룹은 2004년 중국에 진출 이후 상해, 북경, 천진, 남경 등 주요 도시에서 총 3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SPC톈진공장'을 준공하는 등 중국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