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타랩스, 3Q 매출 89억···"화장품 ODM 이익 실현"
최양해 기자
2021.11.16 08:55:08
뷰디메디컬 등 핵심 사업 강화 위한 전략적 투자 검토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6일 08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메타랩스가 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89억원, 영업손실 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3분기까지 연결 누적 매출액은 281억원, 영업손실은 1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메타랩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 환경에서도 핵심사업인 메타케어, 테크랩스, 화장품 해외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부문은 이익을 실현했다"며 "건물 마스터리스 비용 이슈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업태 전체가 부진을 겪고 있는 패션사업에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메타랩스는 핵심 사업 부문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과 지속 성장을 위한 시장 개척 노력을 이어가겠단 포부도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뷰티메디컬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핵심 사업 중 하나인 메타케어는 탈모 관련 비즈니스와 다른 뷰티미용성형 분야와의 공동사업개발을 검토 중이다.


테크랩스는 최근 대표 애플리케이션(앱) '아만다'를 소셜 커넥팅 플랫폼 서비스로 개편하며 소셜·마케팅 플랫폼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사람과 사람 사이 다양한 연결 욕구를 빅데이터화하여 패션, 뷰티, 푸드, 지역 명소 데이터와 결합한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메타랩스, 3Q 누적 매출 259억원 달성 메타랩스 자회사 메타케어, '리팅랩스' 130억 투자 메타랩스, '소셜 커넥팅 플랫폼' 사업 본격화 메타랩스, 대마 유래 물질 헤어제품 개발 착수

화장품사업 부문은 최근 국내 대형 성형외과를 대상으로 맞춤형 코스메슈티컬 PB 상품을 출시했다. 아울러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는 해외 ODM 사업의 국내 확장을 위해 해외 브랜드사와 국내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카나비노이드 화장품 사업을 위한 탈모케어 제형 연구개발(R&D)도 진행 중이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내실 경영 기조를 바탕으로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최근 12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자금을 확보했으며 핵심 사업군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이익을 극대화하고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