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대한항공 "베트남, 아시아나 기업결합 승인"
김진배 기자
2021.11.16 09:06:21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에 순풍... 한국, 미국, EU, 중국, 일본 등 승인 남아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및 통합 작업에 순풍이 불고 있다. 해외 경쟁당국에 신청한 인수 및 통합의 필수 선행조건인 기업결합심사가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있다.


대한항공은 16일 필수 신고국가인 베트남 경쟁당국으로부터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한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베트남 산업통상부(Ministry of Industry and Trade)는 승인결정문을 통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은 베트남 경쟁법상 금지되는 거래가 아니며, 향후 베트남 경쟁법 규정을 준수해달라"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1월 14일 9개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에 기업결합신고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터키, 대만, 베트남 경쟁당국의 기업결합심사를 통과했으며, 태국도 기업결합 사전심사 대상이 아님을 통보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싱가포르,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승인 항공업계 1강 체제 재편…저비용항공사 기회될까 대한항공, 공정위 운수권 재분배 동의 못하는 이유 대한항공-아시아나, '조건부 결합 승인' 반대 이유는?

또한 임의신고국가인 말레이시아로부터 기업결합 승인 결정을 받았고, 필리핀 경쟁당국으로부터는 신고대상이 아니므로 절차를 종결한다는 의견을 접수했다.


현재 대한항공은 ▲대한민국 ▲미국 ▲EU ▲중국 ▲일본 등 나머지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의 추가 요청사항에 적극 협조하면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조속한 시일 내에 절차를 마무리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절차를 마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