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구강유산균 시장 급성장 왜
이한울 기자
2021.11.16 11:08:46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따른 구강유산균 관심 증가

[팍스넷뉴스 이한울 기자] 구강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인 구강 유산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6일 오라팜에 따르면 '그린브레스', '오라덴티'를 2018년 하반기 처음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19년 3개 회사 5개 제품이던 구강유산균은 코로나19가 유행한 2020년에만 6개 회사 9개 제품이 새롭게 선보였고 2021년 현재 모두 14개사 20여개 제품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짧은 기간에 구강유산균이 주목받는 이유로 장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유산균 섭취가 보편화 되면서 장 다음으로 세균이 많은 구강이 주목받는 것과 코로나19의 확산과 일상화 된 마스크 사용으로 입 냄새, 충치 등을 걱정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아울러 구강유산균이 인체적용시험 연구를 통해 다양한 효능 효과가 입증되는 것도 중요한 요인으로 평가하고 있다. 오라팜의 경우 구강유산균 균주 oraCMU, oraCMS1이 감기와 같은 상기도 감염 병원균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지난 5월 발표했다.

관련기사 more
오라팜 "구강유산균 판매량 260% 증가" "구강유산균, 구강 관련 삶의 질에 영향"

한편 오라팜은 한국 어린이 입에서 선별 분리한 oraCMU, oraCMS1 균주를 활용한 오라덴티, 그린브레스를 판매하고 있다. 구강유산균 기술력을 나타내는 구강 정착력, 유해균 억제력 등이 해외구강 유산균 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종태 오라팜 전략기획팀장은 "구강유산균 연구는 세계적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시작됐으며 최근 몇 년 사이 급속히 상품화되고 있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30여 개국 100여 개 제품이 판매되며 대중화되는 추세이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참여사가 늘고 신상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