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은행 3분기 순익 31.4% 급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16 17:24:38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6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행 3분기 순익 31.4% 급증…이자로만 11.6조 벌었다[주요언론]

올해 3분기 국내은행의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1.4% 급증했다. 대출자산 증가로 이자이익이 크게 늘어난 영향이다. 금융감독원이 16일 발표한 '3분기 국내은행 영업실적' 자료에 따르면 3분기 국내은행의 당기순이익은 4조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조1000억원 증가했다.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관리 강화 기조 아래 은행들이 대출금리를 올리는 방식으로 대응하면서다.

씨티은행이 올인하는 기업금융도 부진…이익 줄고 비용 늘었다[주요언론]

한국씨티은행이 철수 수순을 밟는 소비자금융뿐만 아니라 사업을 존속하기로 한 기업금융 부문에서도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16일 은행권에 따르면 한국씨티은행의 3분기 순이익은 1년 전보다 71.1% 감소했다. 또다른 외국계 은행인 SC제일은행이 성장세를 지속한 것과 대조된다. 전체 은행권으로 넓혀봐도 역성장한 은행을 찾기는 어렵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3분기 국내은행의 순이익 증가율은 31.4%였다


"카카오톡 기반 '수수료 제로'…개방형 상거래 플랫폼 연다"[주요언론]

16일 '함께 나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주제로 온라인 개최된 'if 카카오 2021'에서 이종원 카카오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진정한 의미의 상생 도모를 위해 수수료 없는 커머스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가 추진하는 수수료 제로 커머스 플랫폼은 채널 기반 오픈 플랫폼으로, 상품 원부(DB)가 어디에 있건 톡 내에서 전시하고 주문서를 생산할 수 있다. 카카오는 상품 등록에 필요한 대부분의 솔루션을 포함한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모든 상품 포맷들을 지원한다.


국민MC 유재석, 카카오엔터 주주됐다.."유희열과 유증참여"[머니투데이]

국민 MC' 유재석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약 1378억원 규모의 신주 53만9957주를 발행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단행했다.유상증자엔 카카오엔터 자회사 임원 및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특히 카카오엔터는 유희열 안테나 대표가 70억원을 출자해 지분 0.07%(2만7438주)를 확보하게 됐다고 공시했다.


구글의 스마트폰 굴욕…곳곳서 '삐그덕'[아이뉴스24]

구글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잇따라 난관에 봉착한 모양새다. 제품 문제에 연이어 휘말린 데 이어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도 '빨간불'이 켜져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달 말 미국 등에서 '픽셀6'를 출시한 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제품 오작동 문제로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일부 제품에서 저장된 임의의 연락처로 자체적으로 전화를 걸거나, 사용하고 있지 않고 있음에도 디스플레이가 깜빡거리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초록뱀미디어, 750억 유상증자 납입 완료 外 정부, 중대재해처벌법 경영책임자 범위 제시 外 산업부, 내년 탄소중립 R&D에 1.2조 투자 外 대한항공, 베트남서 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승인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