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최고가 경신 '도어대시', 지금 투자해도 될까
전경진 기자
2021.11.16 21:51:02
월트 인수 소식에 주가 급등, 해외 진출 '기대감' 덕분…시너지 효과 의견 '분분'
도어대시 로고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미국 최대 음식배달 플랫폼 '도어대시'의 주가가 최근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유럽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다른 음식배달 플랫폼 기업 '월트'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미국을 넘어 사업영토를 해외로 넓혀나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 투심(투자심리)을 자극한 모습입니다.


현재 도어대시의 주가는 그럼 어느 정도일까요. 가파르던 도어대시의 주가 상승세는 사실 '3일 천하'로 끝마쳐진 상황입니다. 투자자들이 '호재'성 이벤트에 단기적으로 반응했다가, 이제는 조금 차분하게 '월트 인수'의 실익을 따져보는 모습인데요. 이에 오늘 머니네버슬립은 도어대시의 월트 인수가 정말 기업 가치를 획기적으로 바꿀만한 이벤트인지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또 현지 투자은행(IB)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도어대시, 넌 누구냐


도어대시는 2013년 설립된 음식배달 플랫폼 기업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같은 곳이죠. 2020년 12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해 주식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다섯 가지 애플 이탈? 퀄컴 '최고가' 경신 도어대시, 대규모 인수 추진에 주가 '급등' 인텔 투자 주의보, 왜?

도어대시는 설립 6년차인 2018년부터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비전펀드는 총 6억8000만 달러(약 7658억 원)를 투자했는데요. 덕분에 상장 전부터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곳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죠.


출처 = 블룸버그 세컨메저

소프트뱅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후 도어대시는 단번에 미국 최대 음식 배달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했습니다. 2021년 현재 10월 기준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무려 57%(판매액 기준)에 달하죠. 2위 우버이츠(24%)와 비교하면 2배 이상 높은 점유율을 기록 중입니다.


도어대시는 코로나19 발발 이후 큰 사업적 수혜를 입었습니다. 사람들이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음식 배달 서비스를 대거 이용하기 시작한 것인데요. 2019년 8억 8500만 달러였던 매출액이 2020년 무려 28억8600만 달러로 무려 3배 이상 폭증했죠.


출처 = 도어대시 홈페이지

올해도 성장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올해 3분기말 기준 매출액은 35억 8800만 달러로 이미 전년 매출액 신기록까지 경신한 상태입니다. 3분기말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19억 1600만 달러) 대비 87%나 커진 수치입니다.


🚀 도어대시, 월트 품고 '글로벌 기업' 도약 모색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