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나銀, '갭투자용' 전세대출 금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17 11:01:09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7일 11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나銀, '갭투자용' 전세대출 금지…매매·전세 동시건 제외 [뉴스1]

하나은행은 최근 전국 영업점에 이 같은 내용의 전세자금대출 취급요건 강화 지침을 내려보냈다. 전세자금대출 상품 전체를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시행된다. 하나은행은 임차목적물이 매매가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 매도자(현 소유자)와의 임대차계약에 대해서만 전세대출을 취급하기로 했다. 매수자와의 임대차계약의 경우 전세대출을 취급하지 않는다. 그동안 매수자가 집을 사면서 부족한 돈을 세입자의 전세대출로 메꾸는 갭투자가 투기방식으로 이용돼 왔는데, 이를 막겠다는 것이다.


징벌적 세금 쇼크…신반포21차 1+1 재건축 철회 [헤럴드경제]


서울 서초구 잠원동의 신반포21차 재건축 사업이 기존 '1+1 재건축'을 철회한 것으로 17일 확인됐다. 중대형 평형 소유주들이 중소형 아파트 2채를 받는 대신 중대형 1채로 받기로 하면서 기존 275가구 규모의 건립 계획에서 24가구 줄어든 251가구로 지어진다. 이같은 사업 변경에 대해 부동산업계에선 다주택자에 대한 세금 중과가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부터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 부담이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했고,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로 인해 2채 중 1채를 매도하려 할 때도 기본세율에 최대 20%포인트가 가산되는 등 세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다.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 구속…檢, 최종 목표 김건희 조준[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5대 시중은행 전세대출 문턱 낮춘다 NH농협은행, 희망퇴직 단행 外 SKC, 폴란드에 동박공장 건설 外 플랫폼 노동자 220만명 돌파…전체 취업자 8.5% 外

검찰이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을 주가조작 혐의로 16일 구속했다. 권 회장은 2009년 12월부터 약 3년 동안 ▶회사 내부의 호재성 정보를 주변에 알려 고객들의 주식 매매를 유도하고 ▶자신의 계좌로 허수 매수 주문을 하는 한편 ▶이른바 '선수'를 동원해 인위적으로 주가를 띄우거나 주가 하락을 막은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를 받는다. 검찰은 권 회장의 구속을 징검다리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49)씨 소환 등 본격 수사에 착수할 전망이다.


"비트코인으로 벌어서 빌딩 쇼핑" 은행 빌딩상담 급증 [헤럴드경제]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전체 부동산 상담건수 중 빌딩이 차지하는 비중은 올 들어 76%를 차지했다. 빌딩 문의 비중은 2019년 35%에서 2020년 51%로 늘었다. 자산가치 상승을 목도한 투자자들이 빌딩으로 눈길을 돌리는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비트코인 등으로 큰 투자수익을 거둔 2030 젊은 층이 빌딩투자에 뛰어들어 눈길을 끈다. 부동산컨설팅업체 리얼티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서울에서 1000억원 미만 중·소형 빌딩 매매시장에 뛰어든 2030 세대는 67명(3분기 누적 기준)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02명보다 적지만, 올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리테일 부동산 시장 침체가 이어지고 정부의 대출 압박마저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역대 두번째 3000명대 확진…위중증 환자도 522명 '또 최다 [주요언론]


17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0 신규 확진자는 3187명(국내 발생 3163명, 해외유입 24명)이다. 국내 신규 확진자가 3000명을 넘어선 것은 추석 연휴 직후인 지난 9월25일(3270명) 이후 두번째다. 이에 따라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최근 고령층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돌파감염을 막기 위해 추가접종(부스터샷) 기간을 단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60세 이상 고령층과 요양병원 입원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등은 기본접종 완료 후 4개월, 50대는 5개월 경과 이후 부스터샷이 가능해 진다.


일론 머스크, 가상자산 3가지만 보유 [파이낸셜뉴스]


USA투데이는 머스크가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이며 트위터에서 시바이누 강아지 그림을 자주 올림에도 동명의 가상자산은 가지고 있지 않다고 보도했다.머스크는 비트코인 애호가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2019년 한 인터뷰에서 종이돈이 사라질 것이며 가상자산의 거래 가치가 지폐 보다 많을 것이 확실하다며 비트코인 관련 기술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머스크는 오랜기간동안 비트코인 0.25 어치만 보유하다가 계속 늘려왔으며 장기간 갖는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