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18 09:30:28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홈쇼핑이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하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이번 투자는 롯데홈쇼핑의 비전인 '퍼스트 앤 트루 미디어커머스 컴퍼니' 추진의 일환이다. 초록뱀미디어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기업으로 방송 프로그램 기획, 제작, 판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 투자로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두 회사는 협업을 통해 콘텐츠 플랫폼 확장, 콘텐츠 지적재산권(IP)사업 등 전략적 투자 검토는 물론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스마트 팩토리 본격 가동


관련기사 more
CJ푸드빌 빕스, 간편식 '피자 4종' 출시 CJ제일제당, 내년부터 친환경 팜오일만 사용 外 롯데리아, 12월부터 평균 4.1% 가격 인상 外 GS25,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 상용화 外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SWC'내 자동화 생산시설인 '스마트 팩토리'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SWC는 현대리바트가 지난 2017년부터 4년간 총 1475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국내 가구업계 최초의 첨단 복합 제조‧물류시설이다. 현대리바트는 이를 통해 국내 최고수준의 고품질 가구 생산 역량을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 용인공장 유휴 부지에 5개층, 8만 5950㎡ 규모로 설립된 SWC는 1만 7000㎡(약5200평) 규모의 스마트 팩토리(3층)와 6만 8000㎡(약 2만평) 규모의 물류센터(1‧2‧4‧5층)가 각각 들어서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5월부터 SWC 물류시설을 가동 중이며 지난 7월부터 스마트 팩토리 주요 설비 작동을 점검하기 위한 시범 생산을 진행해왔다.


CJ대한통운, 풀필먼트 영역·규모·기술 확대 가속



CJ대한통운은 경기도 용인에 6천평 규모의 '콜드체인 풀필먼트 센터'를 본격 가동, 풀필먼트 서비스 가능 제품 영역을 식품군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용인 '콜드체인 풀필먼트 센터'는 식품 등 냉장·냉동 등 저온 관리가 필요한 제품군을 대상으로 보관, 재고관리, 포장, 출고, 배송 등 물류 전과정을 통합 수행하는 첨단 물류 인프라다. CJ대한통운은 용인 콜드체인 풀필먼트 센터 본격 가동을 계기로 '첨단기술 융합형 풀필먼트' 인프라 확장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기존에 운영중인 곤지암, 용인, 군포 풀필먼트 센터에 이어 2023년까지 핵심 거점과 3온도센터 등을 추가 확보해 융합형 풀필먼트 규모를 현재의 8배로 확장할 예정이다. 풀필먼트 기능을 일부 갖춘 기존의 CJ대한통운 물류거점을 제외하고 고도화된 첨단기술이 적용된 융합형 풀필먼트는 현재 5.7만평에서 2023년 40만평으로 늘어나게 된다.


◆오비맥주, '전기 지게차' 도입…ESG경영 강화



오비맥주는 전국 21개 물류 직매장의 지게차를 2022년 말까지 100% 전기차로 교체,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물류 운영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고 작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디젤 지게차를 전기 지게차로 교체한다. 이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 화두로 떠오른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비맥주는 11월 현재까지 30대의 전기 지게차를 도입했다. 오는 연말까지 35대를 추가 도입하고, 2022년까지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농심 '사천백짬뽕' 출시



농심이 겨울  신제품 '사천백짬뽕'을 출시한다. 면은 건면을 사용했으며 열량은 345kcal다. 대표적인 겨울 해산물인 굴을 비롯해 바지락, 미더덕, 야채 등으로 감칠맛나는 속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 등을 더해 칼칼한 국물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푸드, 농협과 업무협약 체결



신세계푸드가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국내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충정로에 위치한 농협중앙회에서 농협경제지주와 국내 인삼 농가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사가 함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위탁급식 서비스를 통해 국산 인삼의 소비를 활성화하기로 하고, 인삼을 활용한 메뉴개발 및 전국 300여 곳의 위탁급식 사업장에 특별 메뉴를 제공하기로 했다.


◆남양유업, '떠불' 무라벨 제품 출시



남양유업이 무라벨 '떠먹는 불가리스(떠불)' 제품을 출시했다. 남양유업은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제품 용기를 감싼 디자인 라벨을 과감히 제거한 무라벨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제품 측면 라벨 제거를 통해 연간 60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된다는 입장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