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플랫폼 노동자 220만명 돌파…전체 취업자 8.5%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18 17:17:43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8일 17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플랫폼 노동자 220만명 돌파…전체 취업자 8.5% [주요언론]

배달원 등 플랫폼 종사자가 200만명을 넘어서면서 15~69세 전체 취업자의 8.5%를 차지했다. 플랫폼 종사자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온라인을 매개로 일감을 얻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동자다. 18일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 등에 따르면 지난 8~9월을 기준으로 플랫폼 노동자 규모는 약 220만명에 달했다. 10개월 사이에 40만명 늘어난 것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배송 플랫폼 이용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홍남기 "완성차 생산 차질 10만대…차량용 반도체 육성"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국내 차량용 반도체 산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연세대 공과대학에서 제16차 혁신성장 BIG3(미래차·바이오헬스·시스템반도체반도체) 추진회의에서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완성차 누적 생산차질이 10만대를 넘어서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반도체 R&D 중장기 투자전략·기술개발 로드맵'을 내년까지 수립해 향후 10년간 반도체 R&D 투자 방향을 제시하기로 했다.


SH공사, 재개발 임대주택 1744세대 공급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오피스텔 기준 시가 8% 오른다 外 NH농협은행, 희망퇴직 단행 外 SKC, 폴란드에 동박공장 건설 外 정부, 중대재해처벌법 경영책임자 범위 제시 外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는 천호태영 등 140개 단지 1744세대의 재개발 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입주자 모집공고문은 오는 19일 1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이번 공급은 입주자 퇴거, 계약 취소 등으로 발생한 기존단지 잔여 공가 1744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전용면적별 공급물량은 전용면적 24~45㎡이다. 공급가격은 약 600만~5600만원, 임대료 약 6만원~32만원선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문승욱 산업부 장관, 피터 베닝크 ASML CEO와 면담 [주요언론]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기업 ASML의 피터 베닝크 ASML 최고경영자(CEO)에게 첨단 반도체 장비 관련 소재·부품의 공급 안정성 강화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산업부는 문 장관이 18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ASML코리아 본사에서 베닝크 CEO와 만났다고 밝혔다. ASML은 반도체 미세 공정에 필수적인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EUV 노광장비가 첨단 반도체 제조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 ASML은 '슈퍼 을(乙)'로 불린다.


"SK하이닉스 중국 공장 개량, 미국 반대로 무산 가능성" [주요언론]


SK하이닉스가 진행하려던 중국 우시 공장의 라인 첨단화가 미국 반대로 무산될 가능성이 생겼다. 18일 외신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중국에 첨단 장비가 반입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있다"며 "SK하이닉스의 중국 공장 첨단화 작업이 무산될 위기"라고 보도했다. 당초 SK하이닉스는 D램 반도체 공장인 중국 우시 공장에 반도체 미세 공정에 필요한 핵심인 EUV 노광장비를 반입해 첨단화 생산라인을 갖출 계획이었다. 미국은 첨단장비가 중국에 반입되면 중국 군사력 증대에 악용될 것으로 우려해 왔다.


교촌치킨 치킨값 인상…'치느님' 2만원 시대 [시사저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22일부터 제품 권장 가격을 평균 8.1% 올린다고 18일 밝혔다. 교촌치킨이 주요 치킨 가격을 최대 2000원 인상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4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다. 반면 BBQ와 bhc치킨은 당분간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