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엘비파워, 45억 규모 플렉센스 지분 투자
이한울 기자
2021.11.19 11:58:45
진단키트 사업 확대 목적...코로나19 중화항체진단키트 국내 허가 추진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에이치엘비파워는 19일 진단키트 개발 및 제조 기업인 '플렉센스'에 45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주식수는 50만주로 취득 후 지분율은 약 17%이다. 취득방법은 대여금의 출자전환을 통한 유상증자 참여이며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9.34% 수준이다.


플렉센스는 2012년 설립돼 고감도 효소면역진단키트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인체진단,동물질병진단, 농축산물 진단 제품을 주요 라인업으로 갖추고 있다. 또한 지난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으로부터 코로나19(SARS-CoV-2)의 중화항체 2종을 기술 이전 받아 최근 코로나19 중화항체진단키트의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


에이치엘비파워 관계자는 "플렉센스는 코로나19 중화항체진단키트의 유럽 CE인증을 받은 국내 몇 안되는 회사"라며 "자체기술로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다양한 면역진단으로 그 영역을 넓혀갈 수 있는 회사로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에이치엘비파워는 향후 해당 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국내 품목허가를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치엘비파워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에이치엘비파워, 면역학 권위자 조성훈 박사 영입 에이치엘비파워, CB 자금사용목적 변경 HLB파워, HLB네트웍스 지분 전량 매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