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셀 파우치 만든다
최보람 기자
2021.11.19 16:45:38
'23년부터 생산...고부가가치 사업 추가에 실적개선 기대감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2차전지용 셀 파우치(Cell pouch) 제조 분야에 진출한다.


동원시스템즈는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자사 공장단지 내에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생산 공장동을 내년 하반기에 준공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이 사업을 위해 이날 오후 충북도청 및 충북 진천군과 함께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 규모는 확정 금액 700억원에 추가 검토 금액 300억원을 더해 최대 1000억원이다. 신규 공장동은 증설이 완료된 생산 라인부터 가동을 시작해 내후년 시제품 생산에 돌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동원시스템즈는 2025년 하반기까지 관련 투자를 완료해 국내 최대 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파우치형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분리막 등의 소재를 감은 '젤리롤(Jelly roll)' 형태의 전극 또는 소재를 층층이 쌓은 '스태킹(Stacking)' 형태의 전극을 셀 파우치로 감싼 모양의 2차전지를 말한다. 파우치형 배터리는 기존 원통형 캔, 각형 캔 배터리와 비교해 내부 공간 효율성이 높고 단단하지 않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에너지 보관 밀도가 크고 자유롭게 구부리거나 접을 수 있다. 특히 전기차 시장 확대로 파우치형 배터리 수요가 커지고 있는 터라 동원시스템즈는 추후 셀파우치 사업을 통해 적잖이 재미를 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는 "당사는 지난해 2차전지 부품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설정한 이후 당초 계획대로 생산 가능 품목을 순서대로 확보해나가고 있다"며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2차전지 부품 시장에서도 한국 최첨단 소재 기술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알루미늄 수요 증가에 2Q '好好'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 캔사업 본격화 한신평 , 동원시스템즈 등급 전망 '긍정적' 상향 동원, 신사업 방점 '핀포인트 인사'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